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개인회생자 대출시 다양한 상품 꼼꼼히 살펴봐야

김용표 기자

기사입력 2015-02-23 21:07


우리나라 서민들의 자산상태가 취약해지다보니 생계를 위해 궁여지책으로 빚을 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부자는 돈을 벌기 위해 대출을 받지만, 가난한 자는 돈을 쓰기 위해 대출을 받는다"라는 말이 있듯이 가계부채 1000조원에 육박한 현 시대에 빚을 지지 않고 살아가기란 여긴 힘든 일이 아니다.

수중에 현금이 부족하니 당연히 생활은 카드로 연명할 수밖에 없고, 각종 돌려막기 등으로 인해 불어난 이자 등 빚이 감당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게 되면, 모든것을 포기하고 신용불량자가 되는 최악의 경우를 맞이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개인채무를 감당하지 못하는 사람들을 위해 정부에서는 개인회생제도 및 신용회복제도, 파산면책제도 등을 운영하여 구제에 나서고 있다.

그 중, 개인회생제도의 경우 일정한 소득만 있다면 무담보채무의 경우 5억,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원 이하의 개인채무를 탕감받을 수 있다. 또한, 3년 내지 5년간 일정한 금액을 변제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받을 수 있는 제도이기 때문에 빠른 재기도 노려볼 수 있다.

하지만 채무조정을 신청하는 순간부터 향후 3~5년 동안 힘든 생활이 이어지게 된다. 개인회생의 경우 정부에서 지정한 최저생계비를 제외하고 최장 5년간 모두 변제해야 하기 때문에 개인회생을 통해 한숨 돌리긴 했지만 사람 사는 일이 마음먹을 대로 되지 않듯 가족 친지들의 사고 및 질병으로 인한 병원비 등 예상치 못한 상황에서 지출이 발생했을 경우 시중은행에서의 대출이 힘들어 보이스피싱 및 불법대출의 피해자가 되는 사례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느니 주의해야 한다.

시중 은행의 턱없이 높은 문턱을 넘지 못하는 취약계층 및 신용등급과 소득 등 대출 조건에서 상대적으로 열악한 형편의 사람들을 위해 머니홀릭(www.mholic.co.kr)은 채무조정자 전문 대출상품인 개인회생자대출 및 신용회복자대출, 파산면책자대출 등 다양한 상품 운용하고 있다. 머니홀릭에서는 재정적인 어려움으로 인해 개인회생중대출 및 신용회복중대출, 파산면책중대출이 필요한 고객을 위해 1:1 맞춤형 서비스를 운용중이며, 언제든 편하게 상담할 수 있는 무료상담센터(1899-4685)를 운영, 각각의 고객 상황에 맞는 상품을 제시하여 채무상태를 조정하고 이자나 부대비용 등을 줄여 현명한 빚테크를 할수 있도록 맞춤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머니홀릭대부중개(대표 오용환)는 "개인회생자 및 신용회복자 등 채무조정을 받으신 분들이 저금리 보이스피싱의 피해자가 되어 힘겹게 얻은 기회를 놓치는 일이 생겨서는 안된다"며 채무조정중 대출이 필요하다면 개인회생자대출자격 및 개인회생자대출신청 등에 대한 정보를 사전에 미리 파악해야 하며, 개인회생중 급하게 자금이 필요할 사람들을 위해 개인회생사건번호대출 및 개시결정대출, 인가전대출, 인가후대출 등 다양한 상품을 운용중"이라고 밝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