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주방쳐다보기도 싫다고요? 분위기 업그레이드해줄 이색 키친 아이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5-02-21 09:13


명절 음식 준비로 지친 주부들에게 주방은 다시 쳐다보기도 싫은 장소가 됐을 터. 작은 변화로 주방 분위기를 업그레이드 시켜줄 수 있는 센스 있는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트렌디한 북유럽 스타일 주방을 위한 스웨덴 행주 스칸맘

요즘 주부들 사이에서 북유럽 스타일 인테리어가 큰 인기다. 스웨덴 대부분의 가정에서 사용하는 행주 '스칸맘'은 실용적이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을 갖춰 주부 고객들의 입소문을 타고 있는 대표적인 북유럽 키친 용품이다. 대표적인 친환경 섬유 셀룰로스에 알메달, 갤러리안, 마린 웨스트베르그, 아네코 등 유럽 유명 디자인사의 디자인을 프린팅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걸어두기만 해도 칙칙한 주방을 북유럽 스타일의 모던하고 감각적인 공간으로 탈바꿈할 수 있다.

스웨덴 행주 '스칸맘'은 흡수력, 건조성, 항균력, 세척력이 뛰어나고, 여러 번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이 탁월해 기능면에서도 우수한 매력적인 아이템이다. 행주, 타월 등 클리닝 용도는 물론 팟 스탠드, 런천 매트, 화분 받침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해 주방 분위기를 효과적으로 바꿀 수 있다. '스칸맘'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스칸맘몰에서 구매 가능하고, 현재 스칸맘 행주 9종을 74,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스칸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스칸맘몰'(www.scanmom.com)이나 스칸맘 고객센터(080-212-9797)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스웨덴 행주 스킨맘.
아기자기한 주방을 위한 카페베네 '락앤락 보틀 선물 세트'

귀여운 소품을 활용해 아기자기한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도 좋다. 최근 커피전문점 카페베네에서 최근 출시한 '락앤락 보틀 선물세트'는 카페베네와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으로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명절을 표현하기 위해 한국, 미국, 영국의 국가별 이미지를 캐릭터화 한 보틀이다. 귀여운 보틀을 주방에 데코레이션하는 것만으로도 삭막한 주방을 알콩달콩한 분위기로 변화시킬 수 있다.

카페베네가 선보이는 '락앤락 보틀 선물세트'는 전통 혼례복을 입은 한국의 새색시, 멋진 모자를 쓴 미국의 카우보이, 핑크빛 사랑스러운 분위기의 영국 숙녀의 모습을 형상화한 보틀 3종으로 구성된다. 또한, 2015년 양의 해를 기념하는 베네양이 그려진 보틀 전용 세척 스펀지를 함께 제공한다. 카페베네 '락앤락 보틀 선물세트'는 전국 카페베네 매장에서 29,500원의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카페베네 고객센터(02-3438-6888)를 통해 얻을 수 있다.

정돈된 고급스러움이 돋보이는 주방을 위한 한국도자기 선물 세트

그릇은 단순히 음식을 담는 용도가 아닌 주방 분위기 연출에도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는 아이템이다. 고풍스러운 문양의 그릇을 설 떡국상, 손님맞이 다과상 위에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한층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한국도자기가 최근 출시한 '설 선물 세트'는 골드와 스와로브스키로 장식된 럭셔리한 프라우나 제품부터 설 아침상에 올리기 좋은 실용적인 떡국기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다.

한국도자기 '설 선물 세트'의 떡국기는 설날 이후에도 활용도가 높다. 평소 국물 있는 음식을 담을 때 활용하기 좋은 그릇으로 모란꽃을 주제로 중후한 아름다움을 표현한 '궁' 떡국기, 한국의 야생화를 회화적 느낌으로 표현해 식탁에 자연을 옮겨놓은 듯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필드플라워' 떡국기 등 2종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유명 화가와 콜라보레이션한 제품인 '이왈종 접시'와 '장미숲속의 양 두마리' 그림 접시도 눈길을 끈다. '이왈종 접시'는 이왈종 작가의 자유로운 세계관과 화사한 색이 돋보이며, '장미숲속의 양 두마리' 접시는 사석원 작가의 작품으로 팔레트에 물감을 개지 않고 바로 바른 두터운 질감과 원색의 강렬함이 특징이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