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롯데닷컴, 렉스 서비스 통해 '예작' 공식 모바일몰 오픈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5-02-11 16:22


롯데닷컴이 렉스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예작' 공식 모바일몰을 오픈한다.
사진제공=롯데닷컴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이 렉스(LECS) 모바일 서비스를 통해 남성셔츠 브랜드 '예작'의 공식 모바일몰을 오픈한다.

렉스(LECS; Lotte.com E-commerce Customizing Service)는 전문 브랜드 스토어를 개설해주는 국내 유일의 EC플랫폼 구축 서비스다. 롯데닷컴은 지난해 11월부터 한달 안에 브랜드 모바일 스토어를 손쉽게 오픈해 주는 렉스 모바일 서비스를 선보였다.

롯데닷컴을 통해 공식 모바일몰을 오픈하는 예작(藝作)은 한국인의 체형에 가장 어울리는 디자인을 구현하고 젊은 감성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는 셔츠 전문 브랜드다. '셔츠의 장인이 만든 예술작품'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예작 모바일몰은 지난해 11월 사만사 타바사 브랜드에 이어 2번째다. 별도의 온라인몰 없이 모바일몰만 먼저 선보이는 케이스다. 모바일 쇼핑에 익숙한 2030 젊은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한 방안이다.

롯데닷컴 LECS 영업팀 이경희 매니저는 "예작은 2014년 하반기에 포털사이트 검색 횟수가 PC 보다 모바일이 20%나 높은 비율을 차지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처럼 모바일 유저가 늘어남에 따라 많은 브랜드들이 온라인몰보다 모바일몰 오픈을 먼저 준비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롯데닷컴은 예작 모바일몰 오픈을 기념해, 28일까지 예작 셔츠 최대 77% 단독 세일에 돌입한다. 10만원 이상 구매 시 손수건, 20만원 이상 구매 시 보스턴백을 증정한다. 첫 구매 후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예작 온라인팀 김범완 차장은 "예작 모바일몰에서는 향후 예작과 본 지플로어 상품 뿐만 아니라 우성아이앤씨의 주요 브랜드인 본, 캐리스 노트, 스테파넬의 상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며 "앞으로도 빠르고 편리한 모바일 쇼핑환경을 제공해 종합 모바일 쇼핑몰로서의 확대와 성장을 꾀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