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치아는 건강 문제뿐 아니라 미용에 있어서도 중요한 신체의 일부가 됐다. 아름답고 단정한 치아, 맑은 치아는 인상을 좋게 한다. 이 때문에 치아 교정 인구가 늘고 있다. 중랑교정치과(www.중랑교정치과.kr)는 치아 교정전문치과로 ABC&S 시스템으로 신뢰를 받고 있다.
또한 주치의가 바뀌지 않는다는 것도 큰 강점이다. 오랜 기간이 걸리는 교정을 위해 한 명의 전문의가 전 과정을 진행하도록 했다. 불편하고 두려울 수 있는 진료에 오랫동안 교감하고 환자의 상태를 잘 아는 주치의가 있다는 것은 환자에게 큰 장점이 된다. ABC&S의 B는 Be only one doctor를 의미한다.
깨끗한 위생도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이다. 교정 기구는 1명당 1기구만 사용하며 이후 철저히 소독하여 관리한다. 준비 과정부터 모든 것을 볼 수 있도록 대기실과 진료실을 오픈형을 만들어 놓았다. 환자는 기구가 들어오고 나오는 전 과정을 볼 수 있어서 안심이 된다고 한다. ABC&S의 C는 Clean을 뜻한다.
그렇다면 ABC&S에서 S는 무엇일까. 바로 일요일(Sunday) 진료를 뜻한다. 직장 생활로 평일 진료가 어려운 환자들을 위해 일요일에도 진료를 한다. 학생과 직장인들에게는 시간적인 문제를 해결해 주어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다.
정지환 중랑교정치과 원장은 "단정한 치열과 깨끗하고 투명한 빛깔의 치아는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며 "교정에 관해서는 대한민국 최고를 목표로 성실하게 진료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