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15학년도 1학기부터 체육학 전공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승인 받아 동국대학교 총장명의 체육학사를 취득할 수 있는 과정인 '스포츠·모델'을 신설해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스포츠·모델은 세부과정으로 모델(패션모델, 방송/CF모델)과 레저·스포츠(레저·스포츠 마케팅, 레저·스포츠 무용) 과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포츠·모델 과정의 이루영 교수는 "최근 교육 기관마다 '모델학과' 등과 같은 실용적인 학문을 교육시키는 과정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2000년대 이후 문화산업의 급진적 발전으로 문화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생성되며 문화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은 수의 대학 등과 같은 교육기관들이 문화와 관련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학과를 신설하여 학습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전문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들 모두는 우리나라 문화예술 분야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신설된 스포츠·모델 과정을 맡아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이끌어갈 예비 모델들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으로 실무와 현장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여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모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역할에 충실히 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스포츠·모델 과정의 이루영 교수는 "최근 교육 기관마다 '모델학과' 등과 같은 실용적인 학문을 교육시키는 과정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2000년대 이후 문화산업의 급진적 발전으로 문화시장이 확대되면서 다양한 문화콘텐츠가 생성되며 문화산업 전반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폭제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리하여 많은 수의 대학 등과 같은 교육기관들이 문화와 관련된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학과를 신설하여 학습자들에게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전문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이들 모두는 우리나라 문화예술 분야와 엔터테인먼트 산업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에 신설된 스포츠·모델 과정을 맡아 우리나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이끌어갈 예비 모델들을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학습 프로그램으로 실무와 현장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여 인재를 육성함으로써 모델 산업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역할에 충실히 임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스포츠·모델 / 패션모델, 방송·CF모델 과정의 신입생 및 편입생 1차 모집 면접을 2015년 1월 29일(목) 13시에 실시할 계획이다.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 (http://edulife.dongguk.edu) 문의전화(스포츠·모델): 02) 2260-88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