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브릭커피 자체 디자인 활용 저비용 인테리어 선보여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5-01-16 11:05



창업시장에서 카페는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다. 다양한 메뉴와 개성 있는 인테리어를 갖춘 카페들이 증가하고 있는 이유다. 업계전문가들은 "카페창업이 과거 다양한 메뉴에 초점이 맞춰졌다면 최근인 인테리어를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 있는 카페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말했다. 차별화 경쟁력을 통해 브랜드 경쟁력 확대에 나선다는 것이다.

지브릭커피의 경우 자회사인 디자인스튜디오 포비에서 직접 디자인한 디자인을 활용해 눈길을 끈다. 특히 저렴한 디자인 비용으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는 게 회사 관계자의 설명이다. 지브릭커피는 외관 디자인에 유리를 활용해 깔끔하고 심플한 이미지를 강조한다.

이대성 지브릭커피 대표는 "현재 스몰비어와 스몰커피숍과 같은 소자본창업에서 미들비어와 디저트카페와 같은 창업으로 바뀌어가는 추세"라며 "세련된 인테리어를 찾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지브릭커피는 철저히 선별된 최상급 원두만을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베리 계열의 단맛과 단단한 바디가 특징인 산토스는 묵직하며 풍부한 품미의 만델링은 향이 깊고 맛이 진하다.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좋은 킬리만자로를 블랜딩해 각각 최상급 원두의 품격 있는 맛 과 향의 조화를 최적화시킨 프리미엄 블랜드 커피를 추구하고 있다.

더치의 부드러운 맛과 핸드드립의 깔끔한 맛의 특징을 풍부하게 살려내어 중장년층의 단골고객들을 잡아내고 더불어 젊은층의 신규고객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커피 외 특별한 토스트, 우유눈꽃팥빙수 등 각종 빙수 메뉴도 있으며, 건강하고 신선한 음료 레시피로 건강과 웰빙 생활을 추구하는 현대인들의 트렌드에 맞추어 신메뉴를 개발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http://www.gbrickcoffee.com)나 문의(02-517-1474)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지브릭커피 관계자는 "건강한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신선하지 않고 건강하지 않은 음식은 고객에게 제공하지 않는 것을 경영원칙으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브릭커피는 은평뉴타운본점, 단대점, 신길점, 삼송점 등 네 개의 가맹점이 개설되어 있으며 원흥점, 김포점, 원례점이 개설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