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슈퍼주니어 일 오리콘차트 1위 달성, 덩달아 슈퍼주니어M 출연중인 게스트하우스도 껑충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12-23 13:29


지난 17일 출시된 슈퍼주니어 일본 6번째 싱글 'MAMACITA-AYAYA'는 발매 당일 일본 오리콘 데일리 싱글차트 1위에 오른 데 이어, 위클리 차트에서도 정상을 차지했다.

슈퍼주니어가 오리콘 위클리 차트 정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

이번 싱글은 지난 9월 발표한 한국 정규 7집 타이틀 곡인 'MAMACITA(야야야)'의 일본어 버전으로 슈퍼주니어는 앞서 'MAMACITA'로 국내 각종 음악 차트를 비롯해, 미국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1위, 홍콩과 대만의 음반차트 1위 등 세계 음악 차트를 휩쓴 데 이어, 일본 오리콘 차트까지 석권하면서 명실상부 글로벌 한류 제왕다운 위용을 입증했다.

슈퍼주니어 오리콘차트 1위 달성소식에 덩달아 슈퍼주니어M이 출연중인 게스트하우스도 TV오락 일간 검색어에서 91계단이나 급상승하여 인기몰이를 일으키고 있다.

중화권 진출을 목적으로 활동중인 슈퍼주니어M은 다양한 국내, 해외 활동을 통해서 입지를 다지고 있는 가운데, 최근 슈퍼주니어M이 출연중인 SBS 예능프로그램 '슈퍼주니어M의 게스트하우스(이하 게스트하우스)'가 중국 최대 동영상 사이트인 요쿠 토도우를 통해 방송전 1억뷰를 달성한 바 있다.

한편, 게스트하우스는 슈퍼주니어M이 가이드가 되어 중국에서 온 여행객들과 한국의 숨은 매력을 찾아 여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일요일 밤 12시 15분에 방송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