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기스포츠앱 스코어센터, 홍콩·대만에서도 스포츠 1위!

김진수 기자

기사입력 2014-12-10 18:03



'한국 1위' 스코어 센터의 인기, 중화권에서도 대단해

인기 스포츠앱 '스코어센터 LIVE(이하 스코어센터)'가 동남아시아에 이어 중화권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앱 통계 사이트 '앱 애니(App Annie)'에 따르면 국내 스포츠 부문 부동의 1위인 종합스포츠앱 스코어센터가 태국(2위), 인도네시아(3위), 말레이시아(3위) 등 동남아시아를 휩쓴 데 이어 홍콩과 대만에서도 1위에 오르며 중화권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영어, 중국어(간체/번체), 스페인어 등 아시아부터 유럽까지 16개국의 다양한 언어 현지화 지원과 해외 팬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종목,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한 것이 이러한 결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 스코어센터는 이에 그치지 않고 계속 언어, 콘텐츠 추가 작업을 진행해 전세계 스포츠팬들이 애용할 수 있는 앱으로 발전시켜나갈 예정이다.

꾸준한 업데이트야말로 스코어센터의 강점 가운데 하나다. 최근, 경기 시작부터 최종 결과까지 원하는 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알림 센터', 트위터, 페이스북, 유투브 등 각 구단의 공식 SNS 소식을 한곳에 모은 'SNS 채널', 오늘 열린 경기만 모아볼 수 있는 '오늘의 경기'를 추가해 이용자들의 즐길 거리를 더했다.

프리미어리그, NBA, MLB 등 국내외 다양한 스포츠 정보를 즐길 수 있는 스코어센터. '아이폰'용은 앱 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용은 티스토어와 마켓에서 '스코어센터 LIVE'를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이제 스코어센터로 원하는 스포츠 정보, 빠르고 손쉽게 받아보자.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