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다음카카오, 호주 AFC 아시안컵 원정대 모집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11-14 13:24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가 14일 2015 호주 AFC 아시안컵에 출전하는 태극전사들의 생생한 현장 소식을 전해줄 '호주 브리즈번 원정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호주 브리즈번 원정대는 호주정부관광청, 호주퀸즈랜드주 관광청, 다음카카오가 함께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한국vs호주 예선경기 일정이 포함된 5일간(2015.01.14~18) 아시아 최대 축제로 꼽히는 AFC 아시안컵의 뜨거운 응원 열기를 현지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축구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을 비롯한 다양한 현장 소식을 실시간 생중계로 전한다.

원정대원들이 현지에서 전하는 아시안컵 현장 소식과 국가대표팀의 선전 소식은 텍스트, 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미디어다음 콘텐츠로 제작돼 '다음 스포츠'와 '스토리볼' 등 다음카카오 채널을 통해 전파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는 원정대원들에게 미디어다음에서 제공하는 콘텐츠 실무교육을 제공하고, 호주 현지에서 멘토와의 만남과 더불어 자기계발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 학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우수 콘텐츠 제작자에게는 미디어다음에 정식으로 콘텐츠를 공급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지원방법은 간단하다.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호주 현지에서 진행할 취재 계획서를 신청 메일(sportsevent@daumkakao.com)로 발송하면 된다. 선발대상은 영상PD, 사진/취재 기자, 리포터, 아나운서, 축구해설가, 웹툰작가, 여행가이드 등 미디어콘텐츠 제작과 관련된 모든 분야가 해당된다. 참가자는 11월 23일 자정까지 모집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평소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기회가 열려있다"며 "현장에서 직접 콘텐츠 제작 실무를 체험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