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수능 도시락' 만들기 간편한 주방기기 인기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11-11 17:23


수능 수험생을 위한 '수능 도시락' 조리를 돕는 주방 용품들이 인기다.
사진제공=브라운

2015년도 대학수학능력평가가 다가오면서 '수능 도시락' 관련 제품들이 인기다.

'수능 도시락'은 흡수가 빠르고 위에 부담이 적어 소화가 잘 되는 죽과, DHA와 오메가3가 풍부해 기억력과 주의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견과류 이용 음식들이 주를 이룬다. 이런 '수능 도시락' 조리을 빠르고 간편하게 도와주는 주방 용품들이 수험생을 둔 부모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독일 주방가전 브랜드 브라운의 'MQ7 핸드블렌더'는 세계 최초로 '스마트 스피드' 기술을 적용해 버튼 하나로 핸드블렌더의 속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이다. 소화 부담을 줄이면서 재료 본연의 영양을 유지하는 야채죽을 만들기 위한 최적의 도구다. MQ7 핸드블렌더는 블렌딩, 다지기, 슬라이스, 채썰기 등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독일에서 직접 생산하는 강력한 모터가 빠른 속도로 재료를 다져주는데, 쵸퍼(다지기)를 장착하면 여러 종류의 야채를 한 번에 다질 수 있어 간편하다. 쵸퍼에 야채죽의 모든 재료를 넣어 빠르게 다져준 뒤, 냄비에 다진 재료를 넣고 중불로 저어주며 죽을 만들면 된다.

영국 프리미엄 주방가전 브랜드 켄우드의 '미니 스무디 블렌더'는 얼음까지 분쇄하는 스테인레스 스틸 칼날부로 딱딱한 견과류도 쉽게 갈 수 있다. 한 끼 식사로 손색 없는 미숫가루와 우유를 블렌더 본체에 넣고 수험생에게 좋은 호두, 잣, 아몬드 등의 견과류를 넣어 함께 블렌딩하면 건강한 곡물스무디를 완성할 수 있다. 켄우드의 미니 스무디 블렌더는 작동하기 간편한 2단계 속도조절 및 순간작동 버튼으로 음료를 빠르게 만들 수 있다. 실외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도록 용기 뚜껑이 포함돼, 보관과 휴대성이 우수하다.

테팔의 '엑셀리오 엠비언스 그릴'은 프로메탈 코팅으로 표면에 음식이 붙거나 타지 않고, 코팅 양면 플레이트로 뒤집을 필요 없이 요리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두뇌회전에 도움을 주는 고단백 두부 스테이크를 기름기 적게 담백하게 만들기에 좋다. 1800W의 강력한 더블 와이드 열선으로 가열속도가 기존 대비 25% 빨라, 빠른 조리를 할 수 있다. 두부와 다진 채소, 소금, 후춧가루 등을 섞은 반죽을 스테이크 모양으로 만들어 그릴에 구우면 된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수능 수험생을 위한 '수능 도시락' 조리를 돕는 주방 용품들이 인기다. 켄우드 미니 스무디 블렌더는 곡물 스무디를 간편하게 만들기 좋은 제품이다.
사진제공=켄우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