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전동공구 드레멜, 셀프 작업에 효과적인 '드레멜 4000' 출시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10-30 13:00


전동공구 드레멜이 고성능 로터리툴 '드레멜 4000'을 출시했다.
사진제공=드레멜

세계 최초 로터리툴을 개발한 80년 전통의 전동공구 브랜드 드레멜(DREMEL)이 생활 속 다양한 셀프 작업에 효과적인 고성능 로터리툴 '드레멜 4000'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드레멜 4000'은 기존 모델인 '드레멜 3000'의 후속 제품으로 보다 강력한 1.6암페어(Amp, 전류 세기의 단위) 모터가 장착돼 더 오랫동안 강한 힘을 발휘해 작업 효율을 높여주는 게 특징이다.

특히 절단이나 연마, 조각, 광택 등 다양한 작업이 가능한 50여종 액세서리와 6개의 부착 키트가 함께 제공돼 셀프 인테리어나 공예 등 여러가지 DIY 작업에 유용하다. 액세서리를 조이고 푸는 렌치기능이 통합된 '이지 트위스트(EZ Twist)' 기능과 콜렛 잠금장치 등이 있어 초보자도 쉽고 빠르게 액세서리를 교체할 수 있다.

속도 조절 장치와 온/오프 스위치가 따로 분리돼 작업 중 갑자기 정지하거나 작동할 우려 없이 보다 편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전자 피드백 장치는 모터 속도를 안정적으로 유지시켜 주며, 연필을 쥐는 것처럼 잡을 수 있는 그립 부분 디자인과 컴팩트한 사이즈는 정교한 작업에서도 안정적인 사용감을 제공한다.

드레멜(DREMEL) 전동공구사업부 관계자는 "이 제품은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드레멜의 로터리툴 중 가장 강력한 만능툴"이라며 "우수한 성능으로 다양한 정밀 작업뿐만 아니라 공예나 인테리어, 가구 DIY 등 일상 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하고 사용법도 간단해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드레멜 4000'은 모든 드레멜의 로터리툴 부착키트와 호환 가능해 경제적인 혜택까지 제공한다. 가격은 20만원대 중반이다. 자세한 제품 정보는 드레멜 홈페이지(www.dremelkorea.co.kr) 및 드레멜 블로그 (blog.naver.com/dremelkorea)에서 확인 가능하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