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제주·남해안 강한 비바람...일본, 수십만명 피난권고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10-13 08:54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제주·남해안 강한 비바람...일본, 수십만명 피난권고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제주·남해안 강한 비바람...일본, 수십만명 피난권고

북상 중인 제19호 태풍 '봉퐁'(VONGFONG)의 간접영향으로 전국 곳곳에 강풍을 동반한 강우가 올 것으로 보인다.

13일 기상청은 "'봉퐁'이 북상함에 따라 제주도와 경상도 해안, 강원도 영동을 중심으로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밝혔다.

또 기상청은 이날 서울과 경기도는 출근시간 대에 구름이 많을 것으로 예보했다. 반면 부산은 오전 7시40분 현재 강풍경보와 풍랑경보가 발효된 상태로, 오전 10시를 기해 호우 예비특보도 발표된 상태이다.

기상청은 "낮까지 제주도와 경상남북도해안, 강원도영동을 중심으로 많은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며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어 시설물관리와 안전사고에 같히 주의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제 19호 태풍 '봉퐁'의 간접 영향 등으로 일본에서 30여명이 중경상을 당하고 수십만 명에 피난권고에 내려졌다. 특히 13일 규슈 지역에 상륙하고 일본 열도를 종단할 것으로 예보됨에 따라 이날 서일본과 동일본 여러 지역에서 시간당 80mm 이상의 폭우가 쏟아질 것으로 예상돼 일본 열도가 바짝 긴장하고 있다.

강도 '강'의 중형태풍 '봉퐁'은 이날 오전 6시 현재 제주 서귀포 남동쪽 약 360km 부근 해상에서 시속 27km의 속도로 동북동진 중이다. 최대풍속은 시속 119km, 중심기압은 975헥토파스칼(hPa)이다.

많은 네티즌들은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소식에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우리나라에도 큰 영향을 줄까요?",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엄청 크게 오나봐요",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우리나라에는 피해를 주지 않았으면 좋겠다", "태풍 봉퐁 간접 영향, 일본쪽으로 가고 있군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