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마힌드라&마힌드라, 신용등급 AAA/Stable로 상향 조정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10-07 10:54


미화 165억 달러 규모의 마힌드라 그룹의 자동차 부문인 마힌드라 & 마힌드라 (이하 M&M)가 7일 인도 최대 신용평가기관인 크리실 (CRISIL)이 자사의 장기적 재정 능력과 뛰어난 비 전환사채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신용등급을 최고 수준인 'CRISIL AAA/Stable'로 상향 조정했다고 밝혔다. 또한 M&M의 단기적 재정 능력과 부채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CRISIL A1+의 평가를 내렸다.

이 같은 신용등급 상향 조정은 여유있는 현금 유동성과 탄탄한 재무 탄력성으로부터 비롯되었고 M&M의 재무 리스크 프로필이 유지될 것 이라는 크리실의 M&M에 대한 신뢰와 M&M의 건실한 사업 프로필 등이 뒷받침 됐다는 것이 마힌드라측의 설명이다.

또한 이미 입증된 M&M의 제품 개발력과 자동차와 농기계 부문에서 점차 개선되고 있는 수익의 다양성에서 비롯된 M&M의 시장 점유율의 유지 능력도 신용동급의 상향 조정의 근거가 된 것으로 풀이된다.

아난드 마힌드라 (Anand Mahindra) 회장은 이번 신용등급 상향조정에 대해 "이 같은 신용등급의 개선은 크리실 외의 신용평가 기관으로부터의 등급 상향 조정에 이은 중요한 사항이다. 4개의 신용평가기관이 최고 등급인 AAA 등급으로 평가한 것은 M&M의 역사상 처음으로 마힌드라 그룹의 경영 발전의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자사의 2021년까지 세계 50대 그룹에 이름을 올린다는 비전에 발 맞추기 위해 필수적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