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송도호반베르디움 빠른 미분양 소진으로 이젠 로얄층 선점 싸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9-25 11:15


최경환 경제부총리의 9.1부동산 대책 발표 이후 연일 부동산이 움직이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발빠른 투자자들이 수도권 미분양 아파트에 관심을 쏟고 있는 전망이다.최근 미분양 아파트가 가장 빠르게 판매되는 곳은 수도권 지역에서도 인천 송도국제도시다. 정부가 인천 경제자유구역 내 미분양 주택을 부동산 투자이민제 투자대상에 포함시키기로 하면서 '수혜 1번지'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투자이민제 적용에 따라 빠르면 내달 건설사들과 함께 중국에서 대규모 투자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동북아무역센터라는 국내 최고층 건축물 준공을 계기로 제2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이 빌딩이 입주돼 송도지역 내 경제의 거점으로 자리 잡게 되면 외부 투자 유입으로 인한 직ㆍ간접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송도 미분양아파트 중에서도 투자자들이 집중을 가장 많이 하는 곳이 송도호반베르디움이다.

송도호반베르디움은 전용면적 기준 63~113㎡, 총 1834가구(일반분양 1680가구)규모의 대단지로 지어진다. 특히, 송도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 타입이 전체 가구 수의 91.5%를 차지해 희소성이 높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는 분양가는 2013년 이후 송도에서 공급된 아파트 분양가 중 최저 수준이다. 여기에 계약금 정액제(1차 계약금 1000만원)와 중도금(60%)의 대출 무이자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초기 자금 부담을 대폭 낮췄다.

입지 또한 좋은 편이다. '송도국제도시 호반베르디움' 단지 외곽으로는 문화공원을 비롯해 미추홀공원, 해돋이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리미엄 아울렛을 비롯한 대형 복합쇼핑몰, 대형마트 등이 예정돼 있어 프리미엄급 생활 인프라도 갖추게 된다.

또 인근에 외국 유명대학교가 개교한 송도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연세대를 비롯한 국내 유명 대학들도 위치해 있다. 대학교뿐만 아니라 인근에 송명초를 비롯한 학교용지도 인접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가 높을 전망이다.

커뮤니티 시설에도 송도국제도시에서 공급된 단지들과 비교해 차별화됐다. 송도에서 보기 드문 실내수영장(3개 레인 규모)이 마련되고, 아이들을 위한 키즈클럽 및 북카페, 입주민들이 운동을 할 수 있는 피트니스클럽,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그리고 독서실 등으로 구성된다.


평면 설계는 4Bay(타입별 상이)로 쾌적성 및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주부의 가사 동선을 배려해 주방가구를 배치된다. 주방 팬트리(pantry), 대형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하고 실용적인 수납 공간을 통해 다양한 공간 활용이 가능하다.(타입별 상이)

송도호반베르디움 성원욱팀장은 "중소형 대단지, 합리적인 가격 때문에 소비자들의 관심과 문의가 계속되고 있었는데, LTV?DTI완화, 금리인하 등 부동산 정책 호재도 영향을 미친 것 같다. 인천 지역의 대형 개발 사업들이 하나 둘씩 정상화되면서 분양 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고 있어 빠른 시일 내 잔여 물량이 소진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덧붙여 "주변의 송도에듀포레푸르지오, 송도캠퍼스타운, 송도스카이2차, 송도아트윈푸르지오,송도더?檳琉걀緇?송도더샵마스터뷰,송도센트럴파크푸르지오와같은 기존 아파트들에 비해 분양 금액 및 단지 구성면에서 눈에 띈다"며, "최근 주변 단지를 먼저 둘러보고 온 실입주자나 투자자들이 호반 베르디움의 프리미엄에 만족하여 미분양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있으므로 남은 미분양 물권들 중에서도 최고 로얄층을 선점하기 위해서는 방문 전에 모델하우스로 먼저 문의를 주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잔여세대 확인 여부는 아래 모델하우스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전화 방문예약시 사은품 지급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모델하우스문의 : 1566-8174.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