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9~10월 창업성수기 "예비창업자 위해 본사가 뛴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9-25 14:18


청담이상 매장 내부.

9월과 10월은 '창업 성수기'로 통한다. 창업희망자들의 활동이 늘어나고 이들을 위한 각종 창업 박람회가 연이어 개최되기 때문이다. 또 집중적인 설명회를 원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창업희망자들의 요구 때문에 본사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BBQ 시크릿 참숯바베큐는 26일 오전 11시 제너시스BBQ 그룹 본사 지하 1층 국제회의센터에서 BBQ 시크릿 참숯바베큐타운 설명회를 개최한다. 창업희망자들은 이를 통해 매장 오픈부터 메뉴조리, 손님접대, 매장의 홍보?마케팅에 이르기까지 각종 운영 노하우를 배워 볼 수 있다.

놀부는 26일과 10월 2일에는 서울에서, 10월 1일에는 대전?광주에서 놀부 안전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사전 참가 접수는 필수이고 참가비는 무료다. 놀부는 2013년부터 예비 창업자를 위한 안전창업강의를 매월 진행해 왔다. 안전창업강의를 담당하는 김형민 소장은 프랜차이즈 매장을 직접 운영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전하고 있다.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30일 오후 2시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바빈스커피 창업설명회에서는 카페 시장의 현황과 함께 바빈스커피의 경쟁력과 실제 수익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바빈스커피는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 다양한 브런치 메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을 중심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자카야 청담이상은 25일부터 27일까지 SETEC(서울무역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 32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참가와 함께 본사 창업설명회도 진행한다. 청담이상 창업설명회는 30일 3시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이상 본사 ㈜리코플레이트에서 열린다. 이번 창업 설명회를 통해 청담이상은 기존 이자카야와 청담이상의 차별성과 경쟁력, 창업 비용 등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자에 한해서 청담이상의 시그니처 사케인 '이상준마이 다이긴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청담이상 관계자는 "창업박람회에서 다양한 브랜드를 한번에 접할 수 있다면, 본사 창업설명회에서는 하나의 브랜드를 집중적으로 탐구할 수 있다"며 "자세하고 집중도 있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본사에서 주관하는 창업설명회에 참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