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9월과 10월은 '창업 성수기'로 통한다. 창업희망자들의 활동이 늘어나고 이들을 위한 각종 창업 박람회가 연이어 개최되기 때문이다. 또 집중적인 설명회를 원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와 창업희망자들의 요구 때문에 본사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브런치카페&커피전문점 바빈스커피는 30일 오후 2시 바빈스커피 홍대점에서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바빈스커피 창업설명회에서는 카페 시장의 현황과 함께 바빈스커피의 경쟁력과 실제 수익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실제 매장에서 진행되기 때문에 고객들의 반응까지도 확인이 가능하다. 바빈스커피는 고급 원두를 사용한 커피, 다양한 브런치 메뉴,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등을 중심으로 시장경쟁력을 확보했다.
이자카야 청담이상은 25일부터 27일까지 SETEC(서울무역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제 32회 프랜차이즈 산업박람회' 참가와 함께 본사 창업설명회도 진행한다. 청담이상 창업설명회는 30일 3시 청담동에 위치한 청담이상 본사 ㈜리코플레이트에서 열린다. 이번 창업 설명회를 통해 청담이상은 기존 이자카야와 청담이상의 차별성과 경쟁력, 창업 비용 등의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사전예약자에 한해서 청담이상의 시그니처 사케인 '이상준마이 다이긴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