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정부의 담뱃값 인상 방침 결정에 따라 금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흡연 욕구를 억제할 수 있는 티종류나 캔디류를 비롯, 몸 속에 쌓인 유해물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식품군과 건강보조제들로 구성된 "식후땡 탈출!" 기획전을 연말까지 상시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복숭아, 파래 등은 니코틴 제거에 도움을 주는데 특히 파래에는 니코틴을 제거하는 메틸메티오닌과 항산화작용을 하는 비타민A를 다량 포함하고 있다. 된장과 물은 혈액 내의 니코틴을 분해해 소변으로 배설시키며 녹차는 니코틴과 결합해 독성을 제거하는 카테킨 성분이 풍부하다. 또 고등어와 같은 등 푸른 생선에 함유되어 있는 오메가3는 수축된 혈관을 뚫는 데 좋다.
국립중앙의료원 한방진료부 조아람 전공의는 "체내에 남아 있는 니코틴 배출에 도움을 주는 식품을 섭취하면 흡연욕구를 줄일 수 있으며, 일주일에 3회 이상의 적절한 유산소 운동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줘 금연에 더욱 효과적"이라며 건강한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의 중성을 강조했다.
신상엽 티켓몬스터 리빙1본부장은 "정부의 담뱃값 인상 발표로 금연을 결심하는 소비자가 많을 것으로 판단해 관련 기획전을 계획하게 됐다"며 "전자담배나 패치 등 금연 보조제 사용도 좋지만, 식품 섭취를 통해 건강한 금연 계획 하시고 꼭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