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리튠(re:tune)이 피로한 현대인의 눈 건강을 위한 건강기능식품 '아쿠아 오메가3'를 출시한다.
'아쿠아 오메가3'는 눈 노화 이전 단계부터 가중되는 눈의 피로도 개선을 위해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아스타잔틴(astaxanthin)과 오메가3, 비타민A 등을 과학적으로 배합했다.
'아쿠아 오메가3'의 주원료인 아스타잔틴은 바닷속 해조류의 일종인 헤마토코쿠스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으로 식약처에서 눈의 피로도 개선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아스타잔틴의 항산화 효과는 비타민C의 10배에 달해 산화 스트레스로 인한 눈 질병을 예방하고 진행을 늦추는데 도움이 된다. 또 아스타잔틴은 망막의 모세혈관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의 피로와 건조함을 덜어준다.
오메가3에 포함된 DHA는 망막을 구성하는 필수 성분으로 시력저하를 예방하고 비타민A는 어두운 곳에서의 시각 적응과 야맹증, 안구건조증, 결막염 등 각종 안질환 예방에 도움을 준다.
LG생명과학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리튠 마케팅 담당자는 "이미 시작된 눈의 노화를 늦추기 위한 제품은 많지만 노화 이전 단계부터 누적되는 눈의 피로도 개선을 위한 제품은 드물었다"며 "신제품 '아쿠아 오메가3'는 스마트기기 사용이 잦은 현대인들이 눈 건강을 미리 챙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말했다.
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