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전 경영진이 참여하는 중소기업 현장방문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8-20 11:03


KB국민은행(www.kbstar.com)은 이건호 은행장을 포함한 본부 전 임원과 전국 지역본부장이 모두 참여하는 중소기업에 대한 스토리가 있는 금융 활동을 시작했다. 지난 18일 이건호 은행장의 중소기업 방문을 시작으로 1주일 간의 중소기업 현장방문이 진행됐다.

18일 이건호 은행장은 경기도 부천시 원미구에 위치한 ㈜신흥티앤엘(대표이사 장기성)과 ㈜엘케이하이테크(대표이사 김시인)를 방문했다. 간담회를 통해 중소기업의 애로사항 및 건의사항 등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KB국민은행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을 함께 모색했다.

(주)신흥티앤엘은 핸드폰 본딩관련 특허권 보유,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 등 기술개발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회사다. 이건호 은행장은 기술금융 지원 검토를 약속하였으며, 두번째 방문회사인 ㈜엘케이하이테크에서는 무료 비금융서비스인 가업승계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또한 미국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엘케이하이테크에 대해 이건호 은행장은 "KB국민은행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해외투자 자본유치 및 현지 금융업무 등 최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 긴 호흡으로 중소기업과 더 큰 성장을 이루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건호 은행장은 20일 ㈜휘권양행을 방문해 현장경영을 실시하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은행"의 가치를 만들어가는 과정으로 앞으로도 중소기업과의 지속적이고 다양한 소통을 통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지원을 발굴하는 등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의 사회적 공유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