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상무공사관 :파놋 분야호따라)은 이달 20일부터 소진시까지 타이셀렉트 인증 레스토랑 5곳에서 태국의 다양한 스낵과 음료를 만나볼 수 있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럭키박스는 태국산 김과자, 코코넛과자, 엔쵸비, 열대과일음료 등 총 9가지 상품으로 구성되며, 최소 2만원에서 최대 5만원 상당의 태국산 제품들이 무작위로 들어있다.
한편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실은 태국요리 세계화 프로젝트인 '키친오브더월드'의 일환으로 정통태국음식과 태국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우수 태국레스토랑을 선별해 인증서를 발급하는 '타이셀렉트' 인증제도를 운영 중이다. 국내에는 살라타이 잠실점, 살라타이 정자점, 왕타이, 타이오키드, 골든타이, 어메이징타이 등 6곳의 태국 레스토랑이 타이셀렉트 인증을 받았다.
이번 럭키박스 이벤트는 왕타이를 제외한 모든 타이셀렉트 인증레스토랑에서 고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주한태국대사관 상무공사관의 파놋 분야호따라 상무관은 "태국산 식료품은 맛은 물론이고 인공감미료를 넣지 않아 전세계에서도 프리미엄 제품으로 꼽힌다"며 "이번 럭키박스 이벤트가 한국인들이 태국 식료품의 매력을 느끼고 많이 찾는 계기가 바란다"고 말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