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변희재에 구속영장 발부 충격 '판결 2차례 불참'…"실무진이 날짜 착각"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4-08-12 19:39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보수의 목소리를 대변해온 논객 변희재 미디어 워치 대표에게 구속영장이 발부돼 충격을 주고 있다.

서울남부지법(형사3단독 서형주 판사)은 13일 변희재 미디어 워치 대표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17일 변희재 대표가 판결선고기일에 별다른 사유 없이 불참한 데 이어 지난 11일에도 불출석하자 구속영장을 발부한 것이다.

변희재는 '김광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아버지가 하는 사업에 부당하게 개입했다는 의혹이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내보내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됐다.

남부지법측은 "도망하거나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변희재 대표에 대한 구속영장 발부 이유를 밝혔다.

구속영장 발부에 대해 변희재 대표는 "제가 형사재판 선고일 참석 의무 여부를 착각하여 불참했다"며 "오늘(12일) 다음 선고기일에 참석하겠다는 확약서를 보냈다, 실무진의 착각으로 벌어진 일"이라고 해명했다.

변희재 대표는 또 "이 사건은 (약식기소로 진행될 사건을 본인 스스로) 정식재판 청구한 건"이라며 "선고 기일에 참석 안 할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에 네티즌들은 "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다음엔 꼭 출석하시길", "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다음 선고는 잘 챙기시길", "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변희재 실무진 착오로 책임 회피?", "

변희재 구속영장 발부 어이없는 실수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