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인 '나이키'는 이제 스포츠용품 브랜드를 넘어 전 세계적으로 문화를 창조하고 선도하는 상징이 됐다. 이에 제 2의 나이키가 되고 싶어하는 스포츠브랜드들이 우후죽순 생겼다 사라지길 반복했다. 전문가들은 그들의 실패요인을 차별화 없이 따라하기에 급급한 행보에서부터였다고들 평한다. 이러한 일련의 스포츠용품 시장 속에서도 끊임없는 기술혁신과 디자인개발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를 넘어 파워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거듭하는 (주)금우글로벌스포츠의 차별화된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가까운 목표로 국내 일등 브랜드를 겨냥하고 있는 (주)금우글로벌스포츠는 국내 소비자들의 니즈(Needs)를 반영한 제품 연구와 개발에 최선의 노력을 경주하는 한편 나아가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전초기지로 자사의 모든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대만에 현지 지사 설립도 추진중이다.
김 대표는 "당사는 향후 20년 안에 아시아 및 세계전역에 큰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스포츠 파워브랜드로의 발전에 목표를 두고 있다. 또한 대한민국의 국가대표 유니폼 가슴에 태극기와 함께 당사 브랜드를 달게 하는 것이 우리의 꿈이다. 이러한 브랜드가치를 위해 새로운 제품을 개발하는 데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밝혔다.
소비자의 신뢰를 얻기 위해 기업은 첫째로 정직해야하고, 둘째로 사회적 책임을 다해야하며, 셋째로 사회로부터 받은 혜택을 사회에 환원할 줄 알아야 한다는 것을 실천하고 있는 (주)금우글로벌스포츠의 향후 행보가 사뭇 기대된다.
ghlee@sportschosun.com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