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관절전문 병원이 세계 유수 학술지에 다수의 연구논문을 게재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미국 스포츠의학 학술지(American Journal of Sports Medicine)'는 2013년 영향력 계수(IF)가 4.439로, 세계에서 출판되는 정형외과 학술지 중 전체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학술지이다. 강남 연세사랑병원은 올 7월 미국 스포츠 의학저널에 논문 두 편을 동시에 게재하여 2012년부터 현재까지 총 6편의 높은 논문 게재 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현재 3편의 논문을 투고하여 심사 중인 상태이다.
특히 미국 스포츠 의학 저널에 게재된 6편의 논문 중 3편은 줄기세포 연구에 관한 논문으로, 국내 줄기세포 치료기술이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는 것을 입증해 주고 있다. 실제로, 국내에서도 미국 스포츠 의학저널에 다수의 논문을 게재한 대학이 많지 않으며, 대학이 아닌 기관으로서는 국내 강남 연세사랑병원이 유일하다.
강남 연세사랑병원 고용곤 원장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한 기관에서 작성한 두 편의 논문이 미국 스포츠 저널에 동시 게재되는 것은 매우 드문 성과이다"라며 "이는 국내 줄기세포 연구 성과가 세계적으로 앞서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하여 의학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연구 성과를 내기위해 정진하겠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