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비타민 종류별로 먹기 어렵다면 유명 쇼핑몰의 종합 멀티 영양제 참고하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10 11:13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멀티 비타민제를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신에게 필요한 영양소와 비타민 종류의 효능을 모른 체 복용을 하는 사람들이 많다.

사람들은 연령대가 달라지면서 충족시켜 주어야 하는 영양소가 제각기 달라지기 때문에 효율적인 건강 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연령층에 맞는 영양소와 비타민들의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둘 필요가 있다. 특히 중, 장년 일수록 부족해지는 영양소가 많아져 건강 관리에 이상이 생기기 쉽다. 때문에 지금부터 중, 장년 사람들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영양소에 대해서 알아보고 효율적으로 건강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먼저 30, 40대 남성들은 잦은 회식과 불규칙한 생활을 많이 하기 때문에 간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나 비타민을 먹어주는 것이 좋다. 보통의 사람들은 간이 안 좋을 때 증상이 따로 없어 간 건강에 문제가 생겼을 때는 이미 치료하기가 힘든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렇기에 간이 안 좋을 때의 증상이 나오기 전 평소 간 건강에 좋은 음식이나 비타민을 통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한다. 대표적으로 간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는 밀크시슬을 추천하는데 엉겅퀴의 일종인 이 식물은 간의 해독 기능을 돕고 유해 물질로부터 간 세포를 보호하기 때문에 꾸준히 복용한다면 밀크시슬 복용 만으로도 간 건강기능 개선에 큰 도움이 된다.

보통 밀크시슬 복용법은 영양제 형태로 복용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밀크시슬 영양제를 과다 섭취 시에는 구토나 복통 등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하루에 권장 섭취량만큼만 먹는 것을 추천한다.

반면 중, 장년층 여성들은 갱년기 초기 증상이 시작이 되는 연령대 이기 때문에 석류 같은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을 챙겨 먹어 주는 것이 좋다. 갱년기 초기증상은 불면증부터 관절통 집중 장애 등을 유발 하는데 보통 갱년기가 시작하는 나이는 40대 후반이지만 사람에 따라서 증상이 나타나는 나이는 다소 차이가 있다.

이런 갱년기 증상을 치료해 주기 위해 호르몬제와 같은 갱년기에 좋은 약을 복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약을 섭취할 경우 피부 트러블이나 피로, 불안, 초조 등의 부작용이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으로 치료를 해 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또한 갱년기 기간에는 골 밀도가 감소하기 시작해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인 이소플라본 성분이 많은 두유나 칡즙 등의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도 좋다. 이소플라본 효능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라고 불릴 정도로 갱년기 기간에 있는 여성들이 섭취해 주면 좋은 식품으로 갱년기 증상 호전뿐 아니라 무릎이나 손가락 관절 통증 등을 감소해 주는 등의 효과가 있다. 하지만 아무리 이소플라본 음식이 갱년기에 효능이 좋다 해도 과다 복용 시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으로 인한 부작용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섭취량에 있어 주의해야 한다.


중, 장년 여성과 남성들에게 공통적으로 필요한 성분으로는 손가락, 무릎 관절의 건강과 피부보습에 좋은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대표적이며 이 성분이 포함된 건강식품을 복용해 주면 좋다. 글루 글루코사민을 먹어야 하는 이유는 일반적인 식생활에서는 섭취하기 힘들고 나이가 들면서 몸 속을 구성하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의 생산이 저하 되면서 관절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하기 때문에 뼈 건강이 안 좋아지기 시작하는 장년층인 사람들은 관절 영양제를 별도로 챙겨 먹어야 한다. 글루코사민의 효능은 관절 건강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피부 보습에도 효능이 뛰어나 미용에 관심이 많은 여성들에게도 인기가 있지만 간혹 갑각류에 두드러기가 있는 사람들은 글루코사민 복용 시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각 연령대에 맞게 개발된 종합 비타민제를 찾는다면 20, 30, 40, 50대 별 남성, 여성 영양제로 개발된 스페쉬의 건강보조식품을 복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패쉬는 높은 종합 영양제 순위를 차지하는 비타민 브랜드로 한기범의 희망 재단을 후원해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멀티 비타민제이다. 또한 연령별, 성별로 맞춰 비타민을 복용할 수 있기 때문에 수험생, 부모님 등 각 연령대에 맞는 비타민제를 선물해 주기도 좋은 건강보조식품 브랜드로 유명하다.

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어 50대 여성들에게 좋은 관절 영양제로는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이 있다. 5060 데메테르 포 우먼은 지용성 비타민 4종과 수용성 비타민 9종 외에 다양한 무기질의 종류가 함유되어 있는 종합 영양제로 피부 보습 및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되는 N-아세틸글루코사민이 함유되어 있어 장년 여성들의 건강 관리를 책임져 주는 종합 비타민제이다. 또한 석류 농축분말, 스피루리나 등 74가지의 다양한 부 원료가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비타민 효과뿐 아니라 총괄적인 영양 관리를 도와 줄 수 있다. 5060 포세이돈 포 맨은 50대 남성들의 종합 영양제로 글루코사민을 중심으로 베타카로틴, 비타민b, C 등 다양한 수용성, 지용성 비타민 종류가 함유되어 있어 장년 남성들의 영양 밸런스와 관절 건강을 함께 고려하였다. 또한 비타민 외에도 간에 좋은 건강식품인 밀크시슬, 헛개나무 등 60가지 부 원료가 함유되어 있어 남성들에게 필요한 모든 영양을 간편하게 복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영양제이다.

글루코사민은 피부 보습뿐 아니라 중년층들의 관절 건강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지만 평소 식습관만으로는 섭취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종합 영양제를 통해 부작용 없이 영양소를 보충해 주는 것을 추천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