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초복을 맞아 오는 20일까지 '집으로 찾아온 영계백숙' 행사를 진행하고 삼계탕용 영계 2만 수와 함께 장어, 사골, 오리 등 대표 보양음식과 각종 여름 제철 과일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삼계탕 재료 상품은 고객 요리수준에 따라 초보, 중수, 고수로 구분해 구입 가능하다. 초보용으로는 끓이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 쉽게 먹을 수 있는 즉석삼계탕(하림 고향삼계탕 800g 4,900원)이, 중수용으로는 영계와 속재료팩을, 고수용으로는 영계와 찹쌀, 전복, 수삼 등 속재료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삼계탕 외 다른 닭 요리로 '복날 지존의 선택' 코너에서는 KFC, BBQ 등의 치킨을 바로 주문할 수 있는 e쿠폰을 특가로 선보인다. 이와 함께, 수박과 복숭아, 참외, 포도, 자두 등 제철과일 8종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옥션 임학진 푸드팀장은 "작년 복날 행사를 통해 인당 4마리 이상 생닭을 구입하는 것으로 나타나 가족 단위로 저렴하고 쉽게 삼계탕을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행사를 구성했다" 며 "올해는 삼계탕뿐 아니라 전복 수삼 등의 속재료와 제철 과일도 인기를 끌고 있어 지역 먹거리 식품관 '파머스토리'와 연계해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