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을 앞두고 몸매 관리에 관심을 가지는 여성들이 많다.
특히 윈클리닉, 미쿨은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안전하면서 만족도 높은 결과를 내는데 효과적이다.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은 "미쿨은 자신이 원하는 부위를 골라 시술할 수 있고, 지방층이 두꺼운 복부, 허벅지, 엉덩이, 팔뚝 등의 지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며, "더불어 미쿨은 절개 과정 없는 비침습시술인 만큼 시술에 대한 부담도 적어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고 설명한다.
미쿨이란 피하지방층에 강력한 냉각에너지를 가해 냉기에 취약한 지방 세포의 자멸사를 유도하는 시술로 다른 신경이나 혈관 등 주변 조직에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층을 감소시켜준다. 이에 식약처(KFDA)로부터 효과와 안전성을 인정 받은 시술이기도 하다.
미쿨은 일반적인 지방흡입술이나 지방분해주사와 달리 별도의 절개 과정 없이 -9도씨의 특수 냉각 패드를 지방 제거를 원하는 부위에 붙여 지방층을 감소시키는 원리로 전체적인 사이즈를 줄여준다. 일반적으로 지방세포가 파괴되어 분출되는 14~90일 이후부터 효과가 나타나며 복부, 허벅지, 옆구리 등 지방층이 두꺼워 다이어트가 어려운 부위에 효과적이다.
또한 별도의 절개 과정이 필요 없으므로 시술 시간이 짧고,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또한 윈클리닉, 미쿨은 시술 후 붓기나 멍, 통증이 거의 없어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편이다.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 상담은 필수! 운동과 식이요법 병행하면 효과 높아
또한 윈클리닉, 미쿨은 지방흡입이나 지방분해주사 등 다른 시술에 비해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지방세포수 자체를 줄이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요요현상이 나타날 가능성도 매우 적다. 또한 운동이나 식이요법 등을 병행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러나 미쿨은 한정적인 표면적의 지방층을 냉각하기 때문에 넓은 부위 시술에는 어려움이 있고, 국소적인 시술 부위에서만 효과를 볼 수 있어 전체적인 몸매 라인을 교정하고 싶다면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또한 무분별하게 시술할 경우, 홍반, 붓기, 멍, 감각이상 등 예상치 못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으므로 시술 전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이 선행되어야 한다.
윈클리닉 김덕하 원장은 "미쿨은 일정 기간에 거쳐 지방세포수를 줄이는 시술인 만큼 단기간 내에 눈에 띄는 효과를 기대하는 것은 금물이다"고 설명하며, "또한 미쿨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전문 의료진을 통해 시술을 받아야 보다 안전하고 만족도 높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한다. < 도움말=윈클리닉 김덕하 원장>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