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탈모 초기증상일 경우 양모효과 좋은 팩ㆍ샴푸 등으로 관리해 원형탈모로부터 벗어나자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7-01 13:29


탈모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서며 올바른 탈모 치료의 방법들은 중, 장년층뿐만이 아닌 젊은 층에서도 반드시 확인 해야 하는 필수 사항이 되어 버렸다.

탈모는 유형에 따라 원형, M자, 정수리 탈모로 나뉘며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병원 또는 한의원을 방문하거나 두피에 좋은 샴푸, 치료제, 약 등이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다. 하지만 올바른 탈모 치료 방법으로는 병원을 가거나 두피에 좋은 샴푸의 사용도 좋지만 모낭의 기능이 떨어지기 전인 탈모 초기에 헤어 케어를 하면서 탈모를 치료해 주는 것이 중요하다. 따라서 각 탈모 유형의 초기 증상과 원인, 효과적인 치료 방법에 대해 정확히 알아둘 필요가 있다.

원형 탈모는 초기에 동전크기의 모양의 작은 탈모반이 생기는 증상으로 시작을 하며 초기에 관리를 하지 못하여 증상이 악화될 경우 전체적인 머리 빠짐 현상으로 변하게 된다. 원형 탈모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하거나 병원이나 피부과에서 원형 탈모증이 일어나는 두피 부위에 주사를 맞는 것은 효과가 있다 알려져 있지만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이다.

효과적인 치료 방법으로는 평소 원형 탈모에 좋은 검은콩, 잣 등의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고 원형 탈모에 효과 있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올바른 방법이다. 정수리 탈모는 두피의 정수리부터 머리 숱이 빠지면서 점차 탈모 부위가 넓어지는 증상으로 본인이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을 발견하기 보다는 주변 지인이나 여자 같은 경우 자주 다니는 헤어샵에서 증상을 발견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자신이 정수리 탈모의 초기 증상을 찾기가 쉽지 않으므로 틈틈이 거울을 이용하여 정수리 머리 숱을 체크하는 습관이 필요하다.

M자형 탈모는 여자보다는 남자들에게 발생되는 탈모 유형으로 확인하는 방법은 이마의 앞머리 라인이 M자형을 띠며 머리 빠짐이 시작되면 초기증상으로 의심해 보아야 한다. M자 탈모가 발생되는 원인은 유전적인 원인과 남성 호르몬의 작용, 스트레스, 영양 부족의 식습관, 음주와 흡연 등의 이유로 탈모가 발생 된다. M자형 탈모 치료를 위해 병원에서 모발 이식을 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데 시술을 받기 전 반드시 해당 병원의 후기를 확인하여 모발이식 실패가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치료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지만 장기간 복용할 경우 소화 불량 등의 트러블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기름진 음식을 피하고 M자 탈모에 좋은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안전한 예방법이다.

최근 두피의 자극을 최소화 하는 유기농, 천연샴푸 비누, 탈모 샴푸가 탈모 방지뿐만 아니라 두피의 건강에도 효과가 있어 사람들의 관심이 높다. 천연 샴푸는 실리콘 성분을 함유하지 않고 천연샴푸 재료를 사용하여 두피와 모발에 자극 없이 탈모 예방에 도움을 준다. 연예인, 모델들이 사용하는 프리미엄 기능성 샴푸 브랜드로 유명한 더헤어머더셀러에서 나온 샴푸와 트리트먼트는 천연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순한 샴푸로 인기가 높다.

더블유 헤어 로스 샴푸는 살리실산을 함유하여 두피 각질층 개선은 물론 모발 영양 공급을 용이하게 하여 건강한 두피 케어에 효과를 준다. 또한 판테놀 성분이 손상된 모발과 두피에 우수한 영양과 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건조해진 두피에 뛰어난 보습효과를 부여해 준다.

남자 전용 샴푸인 엠 헤어 로스 샴푸는 두피 건강에 도움을 주고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오염된 모근을 보호해 주며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유지시켜주는 남성 전용 탈모방지 의약 외품이다. 또한 M 헤어 로스 샴푸는 비오틴과 니코틴산 아미드를 함유하여 모근 강화와 함께 머리카락 끊김을 예방하고 두피에 유효한 영양 공급으로 모발 성장과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샴푸로 유명하다.


이와 같이 헤머셀 샴푸는 양모 효과가 뛰어난 의약 외품 인증 성분들이 두피와 모발의 트러블 개선과 피지 컨트롤을 효과적으로 도와주어 청담동의 유명한 헤어 디자이너들도 추천하는 샴푸, 트리트먼트 브랜드로 손꼽히고 있다. 또한 실리콘 성분을 무 첨가한 무실리콘 샴푸로 천연유래계면활성제를 함유하여 두피와 모발이 민감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샴푸로 유명하다. 샴푸 외에도 더블유 헤어 데미지 트리트먼트는 큐티클에 충분한 영양을 공급해 주어 수분 보호막을 형성하여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시켜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크리미한 제형이 영양과 수분을 동시에 공급해 주어 촉촉하고 건강한 부드러운 머릿 결을 유지시키는 우수한 트리트먼트로 손상된 모발에 사용하면 좋다.

원형, 정수리, M자 탈모의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방법을 택하여 치료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평소 두피에 자극을 주는 실리콘 성분을 무첨가 하면서 양모 효과가 뛰어나고 의약 외품 허가를 받은 전문적인 샴푸와 트리트먼트로 탈모를 효과적으로 관리해 보는 것은 어떨까?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