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갤러리아명품관, 국내 최초 모노클 팝업 스토어 오픈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6-22 10:10


모노클 매장

세계적인 디자인 매거진 모노클(Monocle)의 디자인 상품을 갤러리아명품관에서 만난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1일(토), 갤러리아명품관 웨스트 5층에 국내 최초로 영국의 세계적인 저널리즘 디자인 매거진 '모노클'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모노클은 세계적인 비즈니스, 문화, 디자인에 이르는 전반적 이슈들을 전해주는 매거진이다. 모노클은 '에르메스', '꼼데가르송' 등 패션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디자인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갤러리아 모노클 팝업 스토어는 갤러리아가 직매입으로 선보이는 국내 첫 오프라인 매장으로, 런던, 도쿄, 홍콩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모노클의 제품들을 국내에서도 만난다.

모노클의 디자인 상품과 함께 갤러리아X모노클 협업 상품을 함께 선보인다.

갤러리아와 모노클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3월 리오프닝을 통해 업계 최초로 개방된 구조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MD와 서비스를 구축한 갤러리아의 타깃 고객과 새로운 트렌드를 찾는 모노클의 독자층이 유사하다는 점에서 협업이 이루어지게 됐다.

이번 협업은 한국적인 문양을 사용하여 전통과 현대가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구매는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 외에도 갤러리아 디지털매거진, 갤러리아명품관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그 외 갤러리아 모노클 팝업 스토어에서는 모노클 매거진과 모노클 디자인 상품인 문구류, 여행가방, 우산, 인테리어 소품 등을 판매한다.

갤러리아명품관 관계자는 "갤러리아 모노클 팝업 스토어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날 수 있고 방문만으로도 영감을 주는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패션뿐만 아니라 라이프스타일에서도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