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안양 필러시술의 새 바람 '큐오필'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4-06-20 14:52


짧은 시술시간과 즉각적인 효과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많은 이들이 선호하고 있는 '쁘띠성형'은 이제 간편함을 넘어서 동안 열풍의 필수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법인 '필러'는 연이은 인기상승세만큼이나 다양한 제품들이 개발되고 출시되어 환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안양지역 필러 시술 중 주목할 만한 제품은 바로 '큐오필(Q.O.Fill)'이다.

-기존 필러보다 우월한 성분

큐오필은 기존 HA필러의 단점을 극복하고 출시 된 것으로, 차바이오앤디오스텍의 히알루론산필러 'Tissuefill'과 환자혈액을 채혈한 후 혈액세포를 분리하는 키트를 이용해 '혈액줄기세포'를 추출해 HA필러와 혈액줄기세포를 함께 혼합하여 환자에게 주입하는 것이다.

사실 종전에는 일반적으로 안전하다고 알려진 HA(히알루론산)성분의 필러가 높은 인기를 얻었다. HA(히알루론산) 필러는 체내성분과 동일한 수분성분으로 다른 성분에 비해 안전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다고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채워진 볼륨 부위가 만족스럽지 못할 경우 용해제로 간단히 제거 할 수 있기 때문에 제거에도 용이하다. 하지만 유지기간이 대략 1년 내외로 볼륨감이 유지 되지 않으며 개인에 따라 그 기간이 짧아 질 수도 있다는 단점이 있다.

반면 큐오필은 인체와 동일한 성분을 가진 필러'Tissuefill'과 함께 혈액줄기세포를 혼합하여 사용되기 때문에 종래의 필러들에 비해 장시간 동안 조직 내에서 분해되지 않고 유지되며, 충진 된 부위에서 자가 콜라겐 조직이 생성되어 오랫동안 피부재생과 피부탄력에 효과를 주게 된다.

-수술 부담 없이 안전, 유지기간도 길어


큐오필은 지방이식과 비교해도 그 효과와 유지기간에서 보다 우월한 성질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볼륨의 유지기간은 2배 가깝게 증가하면서도 지방이식과 다르지 않게 부작용이 적고 안전하며, 함께 주입된 혈액줄기세포는 새로이 충진 된 부위에서 자가 콜라겐 조직이 생성되어 피부재생과 피부탄력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안양 연세이원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권순범 원장은 "보통 동안 효과를 위해 시술하는 자가지방이식 수술의 경우, 회복기간이 길고 생착률이 낮아 재시술에 대한 부담감이 생기게 된다. 하지만 큐오필은 시술 후 회복기간이 약 1일로 짧아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없으며 지속기간은 20~24개월까지 개인차도 거의 없이 볼륨이 유지되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다만 지방이식과 일반필러 시술의 단점을 개선하고 극복한 필러 시술 '큐오필'은 환자의 혈액을 체취하고 '혈액줄기세포'를 추출해야 되는 등 난이도가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병원 선택 시 같한 주의가 요구된다.

권순범 원장은 "젊고 탄력 있는 동안 외모를 가꾸기 위해 많은 이들이 필러 시술을 원하고 있다"며, "큐오필은 시술의 특성상 첨단 장비와 시술 경험이 부족한 경우 제대로 된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의들의 시술 숙련도와 병원 시스템 등을 미리 확인하고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당부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