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서브원(대표 박규석)이 26일 경기도 광주시 경안동 소재 엔젤비전 아카데미 지역아동센터 내에 '서브원 상상문고' 1호점을 개관했다. 이날 개관 현판식에는 어린이 문고 사업을 지원하는 한국방정환재단과 서브원 관계자, 광주시 지역아동센터장 및 다문화가정 어린이 30여 명이 함께 했다.
여기에 아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는 500여 권의 어린이 권장도서와 퍼즐, 보드게임 등 놀이도구도 채웠다.
이날 현판식이 끝난 직후 30명의 아이들은 새 책도 꺼내 읽고 보드 게임도 즐기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서브원 업무지원실 정현 차장은 "서브원은 금번 '서브원 상상문고' 1호점을 시작으로 향후 전국 각지의 소외된 어린이들을 위한 문고를 지속적으로 확대 개관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서브원은 그간 전국 사업장을 6개 권역으로 나눠 지역별 사회복지단체와 1대 1 자매결연을 맺고 생활용품 지원, 사랑의 연탄배달 등 소외계층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사랑 나눔 활동을 전개해 왔다. 아울러 창덕궁, 보신각 문화재 보호활동, 곤지암 자연보호, 초등학교 대사관 통역 재능 기부 등 다양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도 펼치고 있다. 또 임직원의 사랑 나눔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봉사학점제와 매칭 그랜트 기금 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