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커피와 몇몇 디저트만 팔던 시장경쟁체제에서 디저트 전문점이 요즘 주목받고 있다.
THE WORLD DESSERT CAFE로 디저트 및 카페시장에 당찬 포부를 내던지고 있는 TO THE DIFFERENT ?가 대표적인 브랜드이다.
투더디프런트는 일반적인 디저트 전문샵의 개념에서 벗어나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디저트들만을 판매하는 디저트 전문 프리미엄 샵이다. 일반 디저트 샵에서는 맛 볼 수 없었던 진귀한 디저트들만을 판매한다는 모토다.
특히 메뉴란 부분에서 높은 퀄리티를 이룰 것으로 보인다. 도합 수천평에 달하는 생산 전문 시스템 라인은 일반 카페 프랜차이즈나 디저트 카페에서는 유지하기도 힘들 정도의 높은 비용 및 기술집약이 요구된다. 단순히 외국에 맛있는 디저트들이 있음에도 불구, 생산기반이 이뤄지지 않아 판매가 불가했던 여타 카페 프랜차이즈와 디저트 전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구조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도 한 곳에서 전 세계적인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는 곳은 없었기 때문에 이러한 카페형 월드 디저트 카페에 대한 수요가 적지않을 전망이다. 소비자층의 다양성은 카페 프랜차이즈가 가진 '문화 공간'이라는 강점을 이끌어낼 수 있다.
투더디퍼런트 가맹사업이 본격적으로 진행된 지는 약 1개월 남짓 되었지만, 올 여름에만 전국 100개 동시 오픈이 예측된다.
하지만 프랜차이즈 창업에서는 상권과 서비스 마인드 등도 중요한 성공요인인 만큼 이런 사항들을 꼼꼼히 점검해야 한다는 지적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