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녀교육과 안전을 생각한다면 일산 위시티 블루밍 파격 할인 분양으로 눈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5-13 09:43


이사를 계획하는 많은 사람들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그 중 아마 가장 중요하게 생각되는 부분이 '교육'이고, 최근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는 '안전'에 관한 문제이다.

1기 신도시는 교육이 안정되어 있으나, 시설 노후화로 인해 보안과 안전이 좀 떨어지는 것이 보통이다.

또한 2기 신도시는 교육여건이 안정화 되기까지는 아직 시간이 많이 필요한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시점에 1기신도시 지역인 일산에 교육과 안전이 갖추어진 대단지 아파트가 있어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일산 식사지구 위시티 블루밍은 국제고, 자율형 공립고, 양일중, 원중초, 양일초, 등 신흥 명문 학군으로 주목을 받고 있으며, 보안 및 안전은 첨단 시스템을 통해 최고를 자랑한다. 심지어 커뮤니티 시설내에 남녀독서실을 각각 갖추고, 상주하는 교사가 있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학습을 할 수도 있다.

이러한 아파트를 파격 할인까지 하고 있어 최근 엄청난 주목을 받고 있다.

식사지구가 현재 7천여세대, 향후 1만 세대가 넘는 미니신도시급의 큰 지구로 계획되면서부터 광역교통망에 대한 끊임없는 요구가 반영되고 있다. 현재 M버스를 통한 서울 중심부이동, 광역버스를 이용한 여의도, 강남으로의 이동, 서울 각지역은 물론 일산 구도심과도 활발한 노선이동을 통해 입주민들의 편안한 대중교통 이용도 가능해졌다. 또한 GTX 노선 확정, 신분당선 연장 추진(경기도의회 통과, 유력)을 통해 그토록 염원하던 철도교통망도 현실로 다가오고 있다. (물론 현재도 경의선이나 지하철 3호선을 이용하기 위해 걸리는 시간은 10분이면 충분하다)

최초 분양 당시 고분양가 논란이 일기도 했었지만, 최고의 명품아파트를 지향하며 무엇이든 최고급으로만 설계하여 몇가지 평형은 분양초기 프리미엄도 크게 형성되어 높은 기대를 나타내었으나, 주택시장의 급격한 하락과 중대형평형에 대한 인기감소로 인해 일부세대가 미입주 되기에 이르렀다.


초기 분양가가 낮은 아파트는 어쩔 수 없이 원가절감을 통해 저분양가를 맞추어야 한다는 점에서 마감재와 단지구성에 전반적으로 낮은 품질을 사용할 수 밖에 없다. 일산 식사지구 위시티 블루밍은 초기 계획부터 국내 우수한 명품단지를 목표로 진행이 되었기 때문에, 모든 면에서 최고로 만들어졌고, 지금은 그런 우수 명품단지 아파트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것이라 좋은 가성비를 가지게 되었다.

단지에서 도보로 통학 가능한 초 중 고가 전부 인접해있고, 원어민 강사가 배치되어 있는 일산에서 손꼽히는 초, 중교에 고양국제고, 자율형 공립고인 저현고, 동국대학교 약학대, 한의대 등 모든 학교가 가깝게 위치해있으며, 학부모들의 교육열이 대단하여, 자연스럽게 일산 주요 학군으로 부상하였다.

국내 명품 단지를 만들겠다는 목표로 구성된 단지인 만큼 위시티 조경이 완성되자, 언론의 집중보도와 함께 모든분들이 찬사를 아끼지 않았고, 반포 자이와 더불어 최고의 조경을 갖춘 단지로 손꼽혔으며, 이는 지금도 변하지 않고 꾸준히 잘 관리되어 예술 조각공원안에 있는 아파트 같은 착각을 불러일으키기에 충분하다.

또한 지상에는 아예 차도가 없도록 설계되었고, 과감하게 모든 동 1층을 필로티로 구성하여 품격을 더 높였다. 각 단지 중앙광장에는 독립된 건물의 커뮤니티 센터를 만들어, 휘트니스센터, 소금방까지 갖춘 사우나, 골프연습장, 호텔수준의 게스트룸과 연회장, 학습 문고시설, 어린이집, 코인세탁실, 자가검진실을 활성화시켜 운영되고 있어 입주민들의 편의와 만족도를 늘렸다.

최근의 주택시장은 투자보다는 실입주로 접근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지만, 아무리 실입주로 아파트를 구매한다고 해도, 향후에 가격이 오를 것이란 예측이 안되면, 아파트 구입을 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무리 전세가가 올라서 집을 사더라도, 가격이 오를만한 아파트를 구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럼 좋은 아파트란 어떤 아파트인가?

생갭다 답은 단순하다. 살기 좋은 아파트가 좋은 아파트이다. 쉬운 말이라 생각될 지도 모르지만, 결국 내가 살기 좋은 아파트가 남도 살기 좋은 아파트이며, 누구나 꿈꾸는 아파트가 결국 가격이 오르는 아파트가 되는 것이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은 입주만족도가 서울 수도권의 어떤 아파트보다 높다. 전세로 2년을 거주하고, 같은 수준의 아파트를 찾을 수가 없어서 아파트를 구입하게 되는 경우가 빈번하다. 특히나, 최근 2세를 중심으로 주택 선택을 하는 경우가 많은 시점에서, 유아부터 고교생까지 2세를 위한 최상의 선택이 바로 일산 위시티 블루밍이다.

좋은 환경에서 건강하고 공부도 잘하는 그런 아이로 키우기를 꿈꾼다면 이제 일산 위시티 블루밍으로 관심을 가져보자. 아마도 후회 없는 선택이 될 것이며, 요번 할인 분양이 마지막 기회가 될 지도 모른다.

많은 부동산 전문가들은 이전에 투자 및 실입주를 목적으로 접근했던 김포한강신도시의 자연앤 힐스테이트 이편한세상, 한강 센트럴 자이, 풍무 푸르지오 센트레빌, 등 몇 개 아파트와, 일산 요진 와이시티, 일산 아이파크, 일산 신동아 파밀리에, 파주 롯데캐슬, 영종 한라비발디이외에도 여러 미분양아파트와 비교해도 품질과 향후 가치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평한다.

입주 아파트이므로 계약할 세대를 직접 보고 계약할 수 있으며, 홍보관에서 방문예약상담 후 방문하여야만 자세한 상담 후 집을 볼 수 있으며, 현재 매주 일요일 경품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분양홍보관 대표번호 : 1661-0278.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