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2호선 추돌사고에 박원순 책임통감 "다시는 이런 사고 없을 것"

정안지 기자

기사입력 2014-05-03 11:12



2호선 추돌사고에 박원순 책임통감 "다시는 이런 사고 없을 것"

2호선 추돌사고에 박원순 책임통감 "다시는 이런 사고 없을 것"

박원순 서울시장이 2일 발생한 지하철 2호선 상왕십리역 추돌 사고에 대해 사과문을 올렸다.

박원순 시장은 3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상왕십리역 지하철 추돌사고 관련 시민 여러분께 드리는 말씀'이란 제목의 사과문을 게재했다.

박원순 시장은 "온 국민이 슬픔에 잠겨있는 이시기에 지하철 안전사고가 발생하여 안타깝고 송구스럽다"며 말문을 열었다.

이어 "서울시민의 안전을 책임지는 시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고 부상자와 가족 분들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며 "서울시는 부상자 치료 등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하고 원인을 철저히 규명하여 두 번 다시 이러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모든 조치를 취해나갈 것이다"고 적었다.

마지막으로 "시장으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다시 한 번 사과드린다"고 거듭 고개를 숙였다.

앞서 2일 오후 3시30분쯤 서울 상왕십리역에서 잠실 방향으로 가던 지하철 2호선 전동차가 앞서가던 전동차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는 자동정지 시스템이 고장 난 뒤차 기관사가 곡선 구간에서 정차해 있던 앞차를 미처 발견하지 못한 것이 원인으로 밝혀졌다.


특히 이번 사고로 외국인 2명을 포함해 승객 240명이 다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 가운데 3명이 쇄골 골절, 뇌출혈 등 중상을 입은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59명이 입원 상태다.

한편 2호선 추돌사고 박원순 책임 통감 사과문에 네티즌들은 "2호선 추돌사고, 박원순 책임 통감한다는 사과문을 올리셨네요", "2호선 추돌사고에 박원순 책임 통감한다고 하네요", "2호선 추돌사고, 박원순 책임 통감하고 다시는 이런 사고가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