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희생자 추가 발견, "5층 시신 많은 이유는 탈출 시도 추축"…사망자 210명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4-04-30 11:41


희생자 추가 발견, 사망자 210명 늘어나

'희생자 추가 발견, 사망자 210명 늘어나'

진도 여객선 세월호 침몰 사고가 발생한 지 15일째인 30일 시신 5구가 추가로 수습돼 사망자가 210명으로 늘어났다.

민관군 합동구조팀은 이날 새벽 2시쯤 세월호 4층과 5층을 집중적으로 수색한 결과 4층 선수 부분에서 단원고 학생으로 추정되는 희생자 4명을 비롯해 5층 로비에서 여성 희생자 1명을 추가로 발견했다고 전했다.

특히 5층에서 시신이 많이 발견된 것은 학생들이 배 안에 물이 차오르자 탈출을 위해 5층 로비까지 필사적으로 이동한 것으로 추측되고 있어 안타까움을 주고 있다.

희생자 추가 발견 소식에 네티즌들은 "희생자 추가 발견, 어른들이 미안하다", "희생자 추가 발견, 5층에 사망자 몰린 이유 들으니 가슴이 아프다", "희생자 추가 발견, 정해줄 수 있는게 없네요", "희생자 추가 발견, 이제 생존자 소식은 들을 수 없나요", "희생자 추가 발견, 뉴스 볼 때 마다 너무 가슴이 아프다", "희생자 추가 발견,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구조팀은 소방관들이 사용하는 유압식 확장기와 현관문을 개방할 때 쓰는 소방 장비 등을 확보해 선체 출입문을 열기로 했다고 밝혔다. 또한 첨단 장비를 실은 미군 구조함 세이프가드함도 사고 현장에서 수색 작업을 지원한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