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朴 대통령 비판글' 다시 게재 '여전한 관심'

정유나 기자

기사입력 2014-04-29 11:16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한 정부의 대응을 질타하는 글의 원작자 박성미 감독이 직접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해당 글을 다시 게재했다.

'레고로 만든 희망버스 이야기'를 제작한 박성미 감독은 28일 오후 6시쯤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 다시 올립니다"라며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삭제됐던 해당 글을 다시 게시했다.

박성미 감독은 본문 도입부에 "원 글쓴이입니다. '페이스북 친구' 중 어느 분이 답답한 마음에 대통령 보라고 이 글을 청와대 게시판으로 가져오신 듯 싶습니다. 덕분에 널리 읽힐 수 있게 돼 고마운 마음입니다. 글은 제가 썼으나 용기는 그분이 내 준 셈입니다. 부담스러우셨는지 그분이 자진 삭제를 하셨고 청와대에서 글이 삭제된 데 대해 다른 의도나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밝혔다.

이어 공개된 본문 내용은 앞서 27일 정 모씨가 박성미 감독의 글을 옮겨 게시판에 올린 것과 동일했다.

또한 박성미 감독은 삭제됐던 글에 달렸던 답글들 중 주옥같은 글들이 많았다면서 새 게시물 말미에 첨부, 공개했다.

해당 글은 오전 11시 현재, 조회수 12만건 이상에 1만3000회 이상의 공감을 얻으며 또 다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소식에 네티즌들은 "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또 다시 뜨거운 관심 받는군요", "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의견은 변함없군요", "

박성미 감독 글 청와대 자유게시판 재등장, 이번에는 댓글까지 함께 공개"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