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박성미 다큐 감독,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다시 올리겠다” 예고

홍민기 기자

기사입력 2014-04-29 00:10



박성미 감독,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다시 올리겠다"

박성미 감독,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다시 올리겠다"

다큐멘터리 감독 박성미가 박근혜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글을 청와대 게시판에 다시 올리겠다는 입장을 전했다.

박성미 감독은 28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런 대통령 필요 없다' 글쓴이다. 제 글을 청와대에 옮겨주신 분이 본인 글이 아니었는데 부담된다며 게시판 운영자에게 삭제를 요청하셨다.

혹시 오해있을까봐 말씀드린다. 게시판 열리면 제가 다시 올리겠다. 댓글은 대부분 저장해 두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어 "원문입니다. '이런 대통령 더 이상 필요없다'"고 적으며 자신의 페이스북에 작성한 글을 링크했다.

지난 27일 청와대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에는 '당신이 대통령이어선 안 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장문의 글이 올라왔다.

작성자인 정 모 씨는 해당 글을 통해 이번 세월호 침몰 사고로 드러난 정부의 무능과 책임 회피를 질타했다. 이 글은 온라인을 통해 급속도로 퍼졌고, 조회 수는 50만여 건을 넘어섰다.

하지만 이 글은 게재된 지 하루 만에 삭제돼 궁금증을 자아냈다.


해당 글을 올린 정 모 씨는 28일 오전 청와대 게시판에 "제가 쓴 글은 아니고 타인의 페이스북에서 퍼온 건데 이렇게 반응이 클 줄 몰랐다"며 글 삭제를 요청했다. 이후 정 씨가 작성한 글은 모두 삭제됐다.

현재 청와대 게시판은 정상 복구됐다.

한편, 박성미 감독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게재 소식에 누리꾼들은 "박성미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게재, 어떤 내용 추가해서 올릴까?", "박성미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게재, 다시 올리는 내용 궁금해", "박성미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게재, 너무 자극적인 내용 같기도", "박성미 청와대 자유게시판 글 게재, 청와대 사이트 다시 마비 되는 것 아니야?"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