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근혜 대통령 하야해야' 주장 글 재등장 '파장'

이재훈 기자

기사입력 2014-04-29 19:59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width='540' />

청와대 자유게시판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박근혜 대통령을 정면으로 비판한 글 '당신이 대통령이어서는 안 되는 이유'가 삭제 하루 만에 다시 올라왔다.

글 작성자인 다큐멘터리 감독 박성미씨는 지난 28일 오후 6시쯤 자신의 글을 다시 올리며 세간의 논란에 대해 짧게 해명했다.

박성미 감독은 애니메이션 '희망버스, 러브스토리'를 연출해 이름을 알렸다.

박성미 감독은 글 도입부에 "원 글쓴이입니다. 페친 중 어느 분이 답답한 마음에 대통령 보라고 이 글을 청와대 게시판으로 가져오신 듯싶습니다. 덕분에 널리 읽힐 수 있게 돼 고마운 마음입니다. 글은 제가 썼으나 용기는 그분이 내 준 셈입니다. 부담스러우셨는지 그분이 자진 삭제를 하셨고 청와대에서 글이 삭제된 데 대해 다른 의도나 오해는 없으시길 바랍니다"라고 말했다.

이 글은 세월호 참사와 관련해 사고 이후 정부 대처의 미흡함과 함께 박근혜 대통령을 비롯한 정부의 무책임함을 지적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글은 이번 사고에 대한 박 대통령과 정부의 잘못을 논리정연하게 나열한 뒤 박 대통령의 하야를 권유하는 것으로 끝맺는다.

해당 글은 작성자인 박 감독이 아닌 지인이 27일 처음

청와대 자유게시판에 올렸다.


자극적인 제목과 직설적인 내용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며 순식간에 각종 포털 사이트와 온라인 커뮤니티, SNS을 통해 확산됐다.

그러자 게시자는 심적 부담을 느끼고 삭제했다.

이에 청와대가 비판 글을 고의로 삭제한 것 아니냐는 논란이 또 일었다.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박성미 감독 정말 대단하네", "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박성미 감독 멋있어", "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박성미 감독 신분에 문제 생기지 않을까 걱정되네", "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박성미 감독 진짜 다시 올렸네". "

청와대 자유게시판 박성미 감독, 박성미 감독 맞는 말만 하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