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불안한 전세, 치솟는 전세값…일산 위시티 블루밍 1억으로 즉시입주 '주목'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4-04-15 10:53


전세 시장이 불안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전세가는 수도권을 중심으로 89주째 증가세에 있다. 전세가가 상승함에 따라 깡통전세 문제도 심각한 상황이다.

세입자들은 연일 상승하는 전셋값을 강담하기 힘들어 할인을 해주는 미분양 아파트 단지로 자금을 더 주더라도 내 집 마련을 알아보는 수요는 점점 늘어나고 있는 실정이다.

최근 일산신도시 식사지구 일산위시티블루밍 아파트가 원분양가 대비 25%~30%할인 분양을하고있어 내집장만을 하려는 실수요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지구에 있는 '위시티 블루밍'은. 발코니 무료확장, 시스템에어컨, 세탁기 등 풀옵션이 무상으로 제공된다.

이 아파트는 지하 3층, 지상 30층의 24개 동에 (구)39평, 47평형 54평형 55평형, 57평형 62평형 등 7,200세대(펜트하우스 24가구 포함)가 들어선 대규모 아파트단지다.

서울 중심부와 M버스로 여의도와 강남을 비롯한 서울 각 지역과는 광역버스로 빠른 이동이 가는하며,일산 구도심과도 활발한 노선이동으로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또 최근 GTX노선확정.신분당선 연장추진으로 철도교통망이 생활화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단지를 걷다보면 마치 하나의 예술작품을 보는듯한 느낌을 받아 입주민들이 정서적 안정에도 많은 도움을 주며, 주거만족도가 높아 인기를 얻고 있다.


공원을 방불케 하는 조경시설도 입주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수령 100년 이상의 적송 1,500그루를 포함해 소나무 2,200여 그루가 식재된 2.1㎞의 산책로를 걷다 보면 마치 숲 속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식사지구 내 녹지율도 47%에 달해 상쾌한 공기 속에서 생활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일산 식사지구는 경기서북부에서 유명한 부촌이자 명품학군으로 소문나 있어 자녀를 둔 수요자들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단지 인근에 고양국제고와 자율형 공립고등학교인 저현고를 비롯해, 5개의 초·중·고등학교와 동국대 바이오 메디캠퍼스가 자리 잡고 있다.부동산전문가들은 "할인 조건이 유리하고 품질과 투자가치가 뛰어나기 때문에 일산 위시티 블루밍이 높게 평가 받고 있다."고 언급했다.현재 입주 아파트이므로 원하는 세대를 직존고 계약할 수 있으며, 분양홍보관에서 방문 예약접수 및 상담도 가능하다. 일산 위시티 블루밍 분양홍보관 : 031-968-3764.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