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모뉴엘 온쿄 라이프스타일 사운드바 시장 진출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4-11 12:22



㈜모뉴엘 온쿄 라이프스타일(대표이사 원덕연)이 12일 '까사델소니도' 청담점에서 일본의 대표적인 오디오 전문기업인 온쿄(ONKYO)의 사운드바 3종을 출시하며 국내 사운드바 시장에 진출한다.

출시 제품은 온쿄의 사운드바 'LS 시리즈'로 TV 아래에 설치하는 베이스 타입의 'LS-T10' , 바 시스템과 서브 우퍼 세트로 이루어진 'LS-B50', 바 시스템 전용 'LS-B40' 등 총 3종이다.

3종 제품 모두 독자적인 음장 기술인 '오라스피어' (AuraSphere) 를 채용하여 '파노라마 3D 사운드' 음역을 생성, 확장시켜 사용자가 어느 곳에 자리하던지 자연스럽고 입체적인 음향을 감상할 수 있다.

'오라스피어' (AuraSphere) 기술을 통해 영화, 음악, 뉴스 등 3개의 사운드 모드를 지원해 재생하는 콘텐츠에 맞게 최적화된 음질을 제공한다.

돌비 디지털(DOLBY DIGITAL)을 기본으로 지원하며 블루투스(Bluetooth) 기능 지원으로 TV와 연동사용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와 별도로 무선 연결해 음악을 청음 할 수 있다.

온쿄의 'LS 시리즈'는 TV와 접속 시 케이블 1개만으로 연결이 가능하며, 연결 후 TV의 리모컨으로 'LS 시리즈' 본체의 음량조절 및 전원 설정이 가능해 연결 및 조작성이 손쉽다.

모뉴엘 온쿄 라이프스타일 관계자는 "최근 TV가 고화질, 슬림화 추세로 가는 반면 스피커 성능 및 음향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소홀해지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하는 사운드바를 통해 오디오 마니아와 일반 소비자에게 최상의 음질을 제공해 높은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