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쿠쿠 제습기, 홈쇼핑으로 렌탈 시장 공략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4-03-25 16:06


쿠쿠전자가 홈쇼핑을 통해 쿠쿠 제습기 렌탈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사진제공=쿠쿠전자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 www.cuckoo.co.kr)가 홈쇼핑을 통해 2014년형 쿠쿠 제습기 렌탈 방송으로 시장 공략에 나선다.

쿠쿠전자는 첫 방송으로 GS홈쇼핑에서 25일 오후 11시 50분부터 70분간 봄철건강관리 특집으로 쿠쿠정수기와 함께 판매한다. 지난해 공기청정기능과 제습기능이 가능한 투인원 제품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쿠쿠 제습기에서 업그레이드된 2014년형 모델(모델명 CDH-RA1245FW)을 월 1만6900원의 합리적인 렌탈비용으로 제공한다.

쿠쿠전자는 홈쇼핑을 계기로 봄 황사철과 미세먼지를 대비하는 잠재된 소비자들을 쿠쿠 제습기로 끌어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3단계 맞춤 공기청정 필터를 통해 세균, 바이러스, 각종 알레르기 유발물질까지 걸러내 쾌적한 공기정화가 가능한 원리를 설명하고, 터보제습기능으로 20여 분만에 강력한 습기 제거가 가능한 기능 등에 대한 장점을 소비자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제습기 렌탈 고객을 위해 저수조와 거름망 청소, 제품점검, 공기청정 필터교체 등의 체계적인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위생과 청결에 집중할 계획이다. 기능면에서 쿠쿠만의 차별화된 기술인 리버스 오토스윙 방식을 적용해 옷장, 신발장 등 특정공간을 제습하는데 효과적이다. 의류건조기능으로 황사철이나 장마철에도 실내에서 빠르고 간편하게 빨래를 건조할 수도 있다. 제습기의 핵심부품인 저소음 전용 컴프레셔 및 공기청정필터 등은 모두 국산제품을 사용해 안전과 신뢰를 더했으며, 공기청정기능을 강화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라인업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쿠쿠 마케팅팀 관계자는 "봄철 황사와 미세먼지 예방을 비롯 다가오는 여름을 대비한 공기청정기능이 있는 제습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며 "소비자들이 사계절 쾌적한 실내공기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가격 구성으로 미리 홈쇼핑을 통해 판매를 시작, 4월에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된 신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