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마스터 프랜차이즈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4-03-20 14:35


(사)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조동민)가 20일 SETEC에서 개최된 제31회 프랜차이즈산업박람회 개막행사에서 '창조경제 성장동력! 마스터 프랜차이즈 양해각서 체결식'을 가졌다.

체결식은 박람회 기간인 20일?21일 양일간 열리는 해외 투자자 초청 상담회를 위해 한국을 방문한 10개국 36개 업체의 해외 바이어와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간 성공적인 투자 상담이 이뤄지고, 이를 계기로 마스터 프랜차이즈 체결 성사 및 대한민국의 글로벌 프랜차이즈 브랜드 육성을 촉진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

체결식에서는 최근 한류 드라마의 영향으로 치맥 열풍이 불고 있는 중국 내 현지 기업과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간 업무협약이 활발히 이뤄졌다.

닭강정 전문브랜드 '꿀닭'과 스몰비어 '바보스'를 경영하는 외식프랜차이즈 기업 (주)대대에프씨(대표 조동민)는 중국 운남성에서 무역 및 패션업을 운영중인 니 리앙 하오(Nie Liang Hao)씨와 북경과 천진, 중경, 상해, 사천성 지역의 마스터 프랜차이즈를 체결했다.

친환경 전문브랜드 '반딧불이'를 운영하는 (주)이지코퍼레이션(대표 함수진)은 중국 내 청소, 운송, 이사, 배달 등 실내 환경서비스를 제공하는 중국 항주 지역의 항주오항가정유한공사(대표 마지군)와 중국 호주 지역의 호주남해물업유한공사(대표 오해무) 간 프랜차이즈 사업 교류와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기로 업무 협약을 맺었다.

테마형 커피 전문브랜드 'ZOO COFFEE'를 운영하는 (주)태영에프앤비(대표 이대영)는 중국 하남성 정저우에서 불고기, 비빔밥 등 한식 사업으로 가맹사업 중인 중국 외식프랜차이즈 한강에프앤비그룹(대표 이학철)과 MOU를 체결하고 북경과 상해에서 ZOO COFFEE 가맹 사업을 벌이게 된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