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블랙야크, SK와이번스 공식후원·체결식 진행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3-20 13:49


히말라야 오리지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과1년 간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후원으로 SK와이번스는 유니폼과 언더셔츠에 블랙야크 로고를 부착하고 2014시즌경기에 나서게 된다.

블랙야크에서 자체 개발한 언더셔츠는 격렬한 움직임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시켜 주며, 최상의 플레이를 펼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고 기능성 소재로 제작되었다.

블랙야크는 홈 구장(인천 문학경기장) 전광판 및 스폰서 데이, 티켓 등을 제공받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후원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프로야구와 아웃도어브랜드가 다양한 여가활동에 연계될 수 있다는 걸 보여줄 수 있는 공통점에서 추진됐다. 국내 프로야구의 연간 관중수가 700만명에 달하는 최고의 스포츠인 상황에서, 이번 블랙야크의 후원 계약은 국내 아웃도어 마케팅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블랙야크 프로모션팀 윤준호팀장은 "이제껏 아웃도어기업은 등산과 트레킹 등의 활동을 중심의 후원이 대부분이었다"며 "국내 최고 인기 스포츠인 프로야구를 통해 고객들에게 블랙야크의 브랜드가 보다 친숙해지고 다양한 여가활동에 연계될 수 있다는 걸 보여 줄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하며, 앞으로는 야구뿐 아니라 다양한 고객들과의 소통을 이어나갈 수 있는 대중스포츠와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20일 오후에는 블랙야크 강태선 회장과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 임원일 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 계약서 서명 ▲기념품 교환 ▲선수단과 기념촬영 등 후원 체결식이 진행됐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