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미백에는 비타민 C, 트러블 진정에는 이것!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4-03-20 13:32


피부 미백에 관심이 높은 사람이라면 먹고 마시고 바르는 모든 제품에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제품을 찾을 것이다. 그렇다면 환절기 고민하게 되는 피부 트러블이 고민인 사람은? 모두들 트러블 케어 제품을 찾지만, 정작 제품 선택 시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야 좋은지 아는 소비자는 많지 않다. 환절기 트러블 케어 제품 선택 시 꼭 눈여겨 보아야 할 Best 3 트러블 완화 성분을 소개한다.

■ 오스트레일리아의 원주민들이 상처 치료시 사용했던 '티트리(TEA TREE)'

'티트리(TEA TREE)'는 호주 원주민들이 항균, 항염 등 다양한 목적으로 상처치료시사용해 왔던 티트리 나무의 잎을 뜻한다. 피부 트러블과 여드름 케어에 효과가 높아 트러블 케어 제품에서 많이 사용되는 전 성분 중 하나다. 시중에서 사용되는 티트리 성분은 희석된 상태로 만날 수 있다. 티트리 성분자체가 자극성이 강해 피부에 직접 사용할 시 오히려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아무리 희석된 티트리 성분 제품일지라도 온 얼굴에 사용하기엔 부적합하며 화장솜에 2~3방울 떨어뜨려 국소부위에만 사용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


고운세상 코스메틱 닥터지 에이 클리어 3 STEP
■ 피부 트러블 근원인 모공 속 노폐물 청소기 '윈터 그린 추출물'

여드름은 모낭 안의 피지선에서 발생하는 염증으로 피지가 원활하게 배출되지 않을 때 발생한다. 이때 피부의 윈터그린 잎을 발효 증류하는 과정에서 얻어지는 천연 살리실산의 힘을 빌려보는 것은 어떨까? 윈터그린 속 살리실산 성분은 피부 위 노폐물과 각질, 죽은 세포 등을 제거하여 피부 턴 오버 주기를 맞춰 주는 것은 물론 외부 자극 또는 트러블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피지를 조절해 여드름을 예방하여 환절기 트러블 관리에 필수적인 성분이다.

■ 항염 효과와 피부 진정효과가 뛰어난 '마치현 추출물'

마치현추 출물은 탁월한 항염효과와 항알러지효과가 높은 성분으로 국내외 많은 기업들의 여드름 케어 전문브랜드 제품의 주요소재일 정도로 인기가 높다. 아미노산과 미네랄, 유기산, 비타민 등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자극을 진정시켜주며, 천연 보습인자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피부 보습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다. 독성이 거의 없어 다량 사용해도 부작용이 없는 마치현은 차로 끓여 마시면 여드름 개선 및 피부 보습에 효과를 볼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