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J보일러, 폐열, 폐가스를 이용한 '폐열 회수 보일러' 출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3-19 15:07



"보일러장치는 고가의 플랜트설비로, 시운전 때 시뮬레이션 값과 일치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으면 낭패를 겪게 됩니다. 다양한 설계 및 설치경험과 노하우가 절대적으로 필요한 작업이므로 전문적인 기술자가 설치해야 합니다."

㈜KJ보일러는 KJ엔지니어링의 법인회사이며 KJ엔지니어링이 기술 기업이라면 ㈜KJ보일러는 설계에서 시공, 제작 시운전 까지 할 수 있는 종합보일러 전문회사 이다.

이 관종 대표이사는 27년간 산업용보일러의 설계(연구)와 제작, 설치, 시운전 업무 총괄을 플랜트엔지니어링 업체인 동보중공업, 한라중공업, ㈜일성에서 연구소장 및 보일러플랜트 총괄책임 임원으로 근무하였으며, 국내 최초 박사학위를 받은 '보일러 박사1호'로 화제를 모았다.

㈜KJ보일러의 산업용보일러는 고가의 플랜트설비로, 시운전시 시뮬레이션 값과 일치하는 결과가 나와야 설비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풍부한 설계경험, 기계설비·IT지식 등 이론과 실무지식이 겸비된 전문가의 손길을 필요로 하는 업종으로 산업용 순환식보일러, 노통 연관식보일러, 대용량 온수 보일러, 폐열회수 보일러, 폐열회수 시스템, 열병합 발전 보일러 등 최고의 종합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J보일러의 '폐열 회수 보일러'는 상업용, 용광로, 소광로에서 나오는 폐열, 폐가스를 이용하여 온수 및 증기를 발생시키는 장치로서 페열을 이용 하므로 에너지 절감, 생산원가 절감효과가 뛰어나고 최적계로 고효율, 고품질 구조 보일러로 되어 있으며 청소가 용이하고 장기간 사용이 가능하며 제철, 제련소, 쓰레기 등 폐열이 많이 나오는 곳에 널리 사용 되고 있다.

또한, '페트로코크(Petro Coke) 보일러'라는 새로운 분야로도 진출했다.

페트로코크는 중질유 열분해공정에서 LPG, 나프타, 등ㆍ경유 등 경질유분을 만들고 남은 부산물. 저가의 고체연료인 페트로코크를 연료로 활용해 에너지비용을 크게 절약해주는 장치가 페트로코크 보일러다.

이 관종 대표이사는 페트로코크 보일러 설계분야에서는 독보적인 설계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이 기술을 이용해서 제작, 설치된 보일러들은 성공적으로 상용화 되어 고효율 최적의 조건으로 운전 되고 있다.

이 관종 대표이사는 "그간 소각폐열, 폐가스, 매립가스 등 자원절감과 환경을 지키는 신재생에너지 기술의 기본설계를 외국에 의존해 왔었다."며 "국내 설계기술 수준이 올라온 만큼 국내 기술사용을 권장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외국에 컨펌 받는 형식으로 산업을 육성해 전문기술인력 양성과 설계에 제값을 주는 등 산업환경이 마련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