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성을 위한 맞춤형 탈모 서비스 '더모락'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2-28 21:46




더모락




남성의 고민으로만 여겨졌던 탈모가 여성에게도 급격히 확대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조사에 따르면, 전체 탈모환자 가운데 여성 탈모 환자는 48.1%로, 남성 탈모 환자 51.9%와 비슷한 수치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성은 남성에 비해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기 때문에 탈모로 인한 스트레스는 남성에 비해 월등히 클 수밖에 없다. 여성 탈모는 보통 출산 이후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에는 산호 탈모 뿐만 아니라 불규칙한 식습관과 잦은 스트레스로 과민성 탈모 역시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탈모가 진행된 여성 고객을 위한 맞춤형 가발 시장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지만, 가발의 경우 탈모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해 탈모 여성들의 고민이 증가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 따라 두피 및 탈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탈모 및 두피 문제를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업체도 등장했다.

두피ㆍ탈모 전문 브랜드 '더모락'은 두피 안티에이징이라는 콘셉트로 탈모 및 두피 문제에 대해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더모락은 천연 효소를 주 재료로 한 탈모 전문 제품을 도입해, 부작용 발생을 사전에 차단했다고 밝혔다. 양모 촉진 특허와 한국 식약청 허가 그리고 미국 식품의약국 FDA 승인과 HALAL 인증까지 마쳤다고 덧붙였다.

더모락은 제품을 도포하는데 그치는 일반적인 케어 서비스에서 벗어나 전문 장비를 사용한 두피 진단 및 상담부터 전신 마사지, 산소 미스트, 아로마 테라피, 스티머, 스크럽, 원적외선 등 총 17개의 체계적인 과정을 통해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신 안마 의자를 도입해 고객의 편의도 고려했다.

뿐만 아니라 더모락은 프라이버시에 민감한 여성 고객을 위해 룸 형식으로 케어 서비스를 진행해 보다 안심하고 시술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매장 인테리어 역시 모던한 카페형으로 디자인해 안락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더모락 고정 대표는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은 여성 고객을 위해 전신 혈액 순환과 힐링 효과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설계했다"며 "탈모의 주된 원인이 혈액 순환, 스트레스 인 것을 감안했을 때 더모락의 프로그램처럼 힐링 마사지를 동시에 진행해야 보다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