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한국필립모리스㈜, 잎담배 생산농가 자녀 장학금 전달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4-02-12 10:10


한국필립모리스㈜는 11일 서울역 대회의실에서 '한국필립모리스㈜와 미래의동반자재단이 함께 하는 잎담배 생산농가 자녀 장학금 수여식'을 열고 대학생 30명에게 장학금 5100만원을 전달했다.

지난해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한국필립모리스㈜와 비영리 자선재단인 미래의동반자재단이 잎담배 경작민의 자녀를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우수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국필립모리스㈜는 지난 12월 미래의동반자재단에 장학금 5,100만원을 기탁했으며, 엽연초생산협동조합 중앙회(KTGO 연협중앙회)와 미래의동반자재단은 각 지역 엽연초 생산협동조합 조합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들의 경제적 여건과 학업 성적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장학생 30명을 최종 선발했다.

이날 수여식에는 정일우 한국필립모리스㈜ 사장과 박록제 KTGO 연협중앙회 국장, 제프리 존스 미래의동반자재단 이사장이 자리를 함께 해 학생들을 격려했다.

한국필립모리스㈜ 정일우 사장은 "이 장학 프로그램이 잎담배 생산농민들에게 실질적인 보탬이 되고,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우수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며 "한국필립모리스㈜는 잎담배 생산농가에 대한 지원 활동과 지속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