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CJ오쇼핑, 글로벌 8개 사이트 동시 프로모션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2-30 14:36


CJ오쇼핑(대표 이해선변동식 www.CJmall.com)이 12월 29일(일) 하루 동안 자사의 국내외 8개 사이트가 참여하는 TV홈쇼핑 프로모션 '오!쇼핑 데이'를 실시해 주문금액 기준 260억 원의 판매실적을 기록했다. 이는 평소 일요일 주문금액과 비교하면 국내는 약 35%, 해외 사이트의 경우 약 70% 높은 수치이다.

'오!쇼핑 데이'는 각 사이트 별로 인기상품 10여 개를 선정해 특별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행사로, 2004년 해외 진출 이래 최초로 실시된 글로벌 프로모션이다. 이번 프로모션에는 한국의 CJ오쇼핑을 포함해 중국 동방CJ 등 3개 사이트, 인도 스타CJ, 베트남 SCJ, 태국 GCJ, 터키 MCJ 등 총 8개 사이트 1억 300만 가구를 대상으로 각 국가 별 시간대에 맞춰 진행되었다.

각 사이트에서는 국가 별 고객 성향에 따라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가격할인 또는 적립금 혜택이 제공되었으며 한국 CJ오쇼핑의 경우에는 29일에 구매한 모든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2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을 제공하는 행사가 진행됐다.

특히 CJ오쇼핑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한국 중소기업 상품을 해외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소개함으로써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중소기업 브랜드는 매직맙, 해피콜, 도깨비방망이 등 총 8개이다.

CJ오쇼핑 글로벌사업담당 김영근 상무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매 분기마다 '오!쇼핑 데이'를 열 계획"이라며 "앞으로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중국의 싱글데이 등과 맞먹는 쇼핑 이벤트로 키워갈 것"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