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은?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2-26 13:38


날씨가 추워지면 활동력이 떨어지게 되는데 유분이 많은 여드름 피부의 경우 적절한 유분 밸런스와 각질 박테리아에 신경 쓰지 않으면 여드름이 더 악화될 수가 있다. 그러므로 수분을 공급하고 얼굴청결에 신경을 써주면 겨울철 피부관리에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 추운 날씨에 바깥에서 외출 후 따뜻한 실내로 들어오게 되면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얼굴이 빨갛게 달아오르는 느낌을 받는다면 피부 위험징조이다.

피부의 수분이 빨리 증발하게 되면서 잔주름이 늘어나며 여드름 피부를 악화시킨다. 따라서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가 너무 높거나 난방기기 바람을 직접 맞으면 피부 각질층이 쉽게 손상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실내 온도를 18~20℃ 정도로 맞추고 가습기나 젖은 수건 등으로 습도를 조절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피지분비가 왕성한 여름 뿐 아니라 겨울철도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계절이다. 차갑고 건조한 공기로 인해 신진대사가 저하되고, 피부 각질층이 두꺼워져 피지분비가 원활하지 못해 모공을 막게 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은 충분한 수면, 손을 청결히 하고 얼굴을 만지지 않는 생활습관, 자신에게 맞는 화장품을 선택하여 피지분비량을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이 자꾸 발생한다면 IPL시술도 고려해 봄직하다.

IPL은 피부의 상태를 전반적으로 개선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레이저 시술이다. 시술한 당일 저녁부터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고 치료 후에는 치료한 티가 나지 않기 때문에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지 않아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부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술 시간이 짧다는 것과 시술 부위의 자극이 적어서 시술 후 일상생활에 별 불편이 없다는 것이 큰 장점으로 꼽힌다.

IPL 치료는 다방면에서 효과를 볼 수 있어 피부과에서 인기 있는 진료 중 하나지만 1회 비용만 해도 만만치 않다. 이에 따라 가정에서 쉽게 전문 피부관리가 가능한 레이저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그중 눈에 띄는 제품이 새롭게 출시한 2014년형 오로라 IPL 프리미엄 제품은 IPL을 가정에서도 손쉽게 누릴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다. 기존의 오로라IPL 제품의 업그레이드형 제품으로 조사면적이 넓어졌으며 무소음기능, 자동조사기능, 안전장치 등이 추가되어 소비자의 만족도가 높아졌다. 또한 오로라IPL프리미엄 제품은 램프카트리지를 효율적으로 식혀주에 피부에 자극이 적고 밀착이 어려운 부위에 사용이 더 편리해졌다.

이처럼 오로라IPL프리미엄 제품은 병원 레이저시술이 부담스럽거나 시간이 부족한 직장인의 경우 선택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의 하나로 꼽힌다. 새로 출시된 오로라IPL프리미엄은 사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으며 2014년 뷰티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

조금 더 자세한 상담을 받고 싶으면 오로라에스(www.auroras.kr)에 문의하면 된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