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원광제약, 혈당조절 건강기능식품 '당예지' 출시

박종권 기자

기사입력 2013-12-19 17:29


원광대가 설립한 원광제약이 혈당 조절 건강기능식품 '당예지'를 출시했다.
사진제공=원광제약

원광대학교가 설립한 원광제약(주)에서 혈당케어 당박사 '당예지'를 출시했다.

당예지는 식후 혈당상승억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품목제조신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당예지는 달맞이꽃종자추출물(PGG)과 뽕잎추출물(DNJ)이 함유되어 있어 식후 혈당 유지에 도움을 준다. 특히 원광대학교 설립원광제약(주)생약발효연구소 건강기능식품팀에서 연구개발해, 달맞이꽃 종자 추출물(PGG) 제조사 제법 특허를 받은 제품이다.

우리 몸이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하려면 혈당이 항상 일정 수준으로 유지돼야 에너지를 원활하게 공급할 수 있다. 주로 쌀과 면 등의 탄수화물을 먹는 한국인들에게 식이조절만으로는 혈당조절이 어려울 수 있다. 특히 활동량이 적은 현대인들에겐 체내 축적돼 체중에 많은 영향을 끼칠 수 있다. 식이섬유소가 풍부한 잡곡, 현미, 채소 등은 당질의 홉수를 천천히 해,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준다. 과식하지 않는 습관 또한 정상 혈당 유지에 영향을 미치지만, 그렇지 못한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게 바로 혈당 유지 제품이다.

원광제약 측은 "혈당이 항상 일정수준으로 유지돼야 우리 몸이 에너지를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다. '당예지'가 식이조절과 함께 건강한 혈당 유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당예지 출시를 기념해, 원광제약 멀티비타민을 선착순 100명에게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당예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홈페이지(www.dangyeji.com) 또는 사항은 전화(080-576-6000)로 문의 가능하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