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프랜차이즈협회-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상생협력 MOU 체결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11-07 15:41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회장 조동민)가 (사)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회장 박인복)와 전국 프랜차이즈기업과 소기업 소상공인들의 권익 보호 대변 및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맺었다.

한국프랜차이즈협회는 6일 서초구 JW메리어트 호텔에서 조동민 협회장을 비롯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 박인복 회장과 협회 회원사 등 관계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소기업소상공인연합회와 '프랜차이즈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식'을 체결했다.

양 단체는 어려운 현실의 경제 여건에 공감해 상호 상생하는 차원에서 전략적인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협약식 배경을 설명했다.

협약에 따라 양 단체는 저소득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창업 및 교육을 통해 지속 가능한 일자리 창출이 가능하도록 협력한다.

또 전국 프랜차이즈기업 및 소기업소상공인 등을 위한 인프라 조성 사업에 앞장섬과 동시에 양 단체의 목적 사업을 위한 인재 육성 공동 연구 및 교육 사업에도 나선다.

상생 협력 차원에서는 양 단체 회원사 업소 제품 우선 이용 및 구매와 상호 할인우대를 적용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양 단체의 회원 간 친선 교류 및 상호 상생에 필요한 제반 공동 사업 도 병행할 예정이다.

조동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경제의 최일선을 책임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과 가맹점, 소기업, 소상공인들이 뭉쳐 골목상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길 바라는 기대로 협약식을 체결했다"며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과 타 기관과의 상생 협약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