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호주유학의 필수,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 12월 한국서 시행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11-06 14:00


2014년도 호주 명문대학교 입학을 위한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이 12월 14일 (토) 한국에서 시행된다.

무료로 진행되는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을 통해서는 맥콰리대학교, 그리피스대학교, 르꼬르동블루, ICMS 호텔학교 등 총 12개의 대학교에서의 입학이 가능하다. 입학할 수 있는 학과로는 경영학, 회계학, 호텔경영학, 요리학, 제과학, 신문방송학, 경영학, IT정보통신, 컴퓨터공학 등 영주권이 가능한 학과들을 포함해 다양한 학과가 있으며, 모두 1학년 과정으로 입학을 할 수 있다.

유니센터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은 1시간 내외로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테스트로 진행된다. 지원한 대학교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는 본 시험은 IELTS나 TOEFL 시험을 준비해왔거나, 호주유학 및 해외 어학연수를 다녀오지 않은 학생이라면 본 시험에 통과하기 어렵다.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은 호주유학을 준비 중인 사람, 대학생,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검정고시를 통과했거나, 올해 수능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이 치를 수 있는데, 접수를 위해서는 여권 사본, 최종학력증명서(영문), 최종성적증명서(영문)가 필요하다.

또한 검정고시를 통과한 사람이라면 검정고시 성적표(영문)이 있어야 하며, 올해 수능시험을 치를 수험생들의 경우, 현재까지의 고등학교 성적표를 영문으로 발급받아 여권사본과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하여 접수해야 한다.

유니센터 관계자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진행되는 호주대학입학시험은 유니센터 및 호주대학교 관계자들이 한국 시험장에서 직접 관리 및 감독하는 가운데 치러질 것"이라면서, "본 시험의 인원은 제한되어 있고, 선착순으로 시험 응시자격인 수험표가 발행된다. 호주유학에 관심 있는 젊은이들이라면 서둘러 접수하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호주대학교 자체입학시험 접수는 유니센터 공식 홈페이지(www.unicentre.co.kr)를 통해서만 가능하며, 시험신청 마감일은 12월 7일 (토)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